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직장에 다니게 되면 보통 명함 한개씩은 파게 됩니다. 프리랜서도 마찬가지구요. 블로거는 어떨까요? 이미 외국에서는 많은 프로블로거들이 명함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프라인에서 하루에 만나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최소 10명은 될 것입니다.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명함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한다면 굉장히 효과가 좋지 않을까요? 하나의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 될수도 있을 거에요.

예전에 다음 카페를 운영했던 적이 있습니다. 회원이 10만명이 넘어가고 카페 랭킹도 최상위로 올라가니까 저를 알아봐주는 사람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카페 홍보겸 명함을 판적이 있는데요. 홍보효과가 꽤나 좋았습니다. 뭐 별로 안친한 친구들에게까지 돌리다보니 200장이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대학교에 재학중이었기에 더 유리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같은 자기 PR 시대, 블로그 명함을 하나쯤 파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명함이 비싼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200장 제작하는데 한 2만원정도 들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온라인은 아마도 더 싸지 않을까 싶어요. 예쁜 명함을 주문하는 방법중에 명함집에 가서 상담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좋은 방법은 온라인 상에서 예쁜 명함 디자인을 고른후 이메일에 저장하거나 웹 포토앨범에 저장해 놓고 명함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그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비슷하게 해달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예전에 저는 이렇게 했는데 효과좋던데요? 명함 종이질은 따로 상담하면 되구요.

여러분도 아래의 명함 디자인 사이트를 들어가서 한번 골라보세요. 명함을 통한 블로그 PR, 좋지 아니한가요? :D
사이트 바로가기☞ http://dailypoetics.typepad.com/photos/business_cards_and_other_/p1010063_1.html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RSS로 구독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