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4가지 방법

2007. 7. 3. 02:03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네이버 검색엔진을 이용하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것은 네이버 검색창을 타고 유입되는 방문자의 수가 50퍼센트를 넘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심할땐 거의 70퍼센트를 상회할 정도로 검색엔진의 영향은 굉장합니다. 네이버에서 홈페이지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등록하세요. 그리고 양질의 컨텐츠를 올리면 네이버에서 검색결과창 상위를 차지 할수 있습니다.

2. 수줍어 하지말고 대범해지자

메타 블로그 사이트나 이올린과 같은 북마킹 사이트에 가도 언제나 논쟁은 식을 줄을 모릅니다.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교감하기도 하고 엇갈린 의견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지켜보지만 마시고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댓글을 달고 논객이 되어 대화에 참여하세요.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더 많이 노출될수록 더 많은 트래픽을 불러 일으킬수 있으니까요.
 
3. TAKE 했으면 GIVE 하자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 주었으면 답방을 가서 댓글을 달아주는게 기본입니다. 저도 댓글은 어느정도 실천을 하고 있지만 트랙백에 대해서는 할말이 없네요. 이제부터라도 열심히 트랙백 답방을 다녀야겠습니다. (말로만?)

4. 새로 가입한 블로거들을 공략하자

초보 블로거들은 그저 블로그라는 것이 신기하고 어려운 대상일뿐입니다. 그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도움말을 전해주고 손을 내미는 것은 오랫동안 사귈수 있는 블로그 친구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어디서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초보 블로거가 있다면 도움의 손길을 뻗어보세요. 뿌린만큼 아니 뿌린것의 두배로 거둘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