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뉴스, 누구를 위한 공간일까?

2007. 6. 9. 14:15라이프/이것저것 리뷰

블로거뉴스에 대해서 쓴소리 한마디 하겠습니다. 한 1주일동안 블로거 뉴스를 살펴보고 사용해 본 결과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과연 블로거뉴스 베스트의 선정기준이 무엇일까? 라는 것입니다.
우선 블로거뉴스 베스트 선정기준에 대한 블로거 뉴스측의 설명글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네티즌과 편집자의 추천으로 운영이 되는 페이지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게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어제가 금요일이어서 오늘은 블로거뉴스 베스트가 갱신이 된 모습이더군요. 이 베스트에 오른 글들은 과연 어떨까 한번씩 들어가 보고 읽어보다가 한가지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모두 다음 블로그더군요. 그리고 베스트에 오르기엔 빈약한 글도 몇개 보이던데 어떻게 베스트로 선정하게 된 것인지 의아해서 블로거뉴스 관계자분이 보시면 납득할만한 설명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네티즌의 추천도 그렇게 높지 않은데 말입니다. 기준이 뭘까요?


간혹 좋은 글도 있지만 블로거뉴스 베스트라고 하기엔 납득하기 힘든 글들이 절반은 되더군요. 저만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걸까요? 특히 추천수를 비교한 결과 네티즌의 추천수보다는 편집자님의 추천이 블로거뉴스 선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물론 블로거뉴스를 사용해보고 얻은 것도 많고 좋다고 느낀점이 더 많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더욱 발전하리라 믿기 때문에 소리내어봅니다. 번외로 블로거뉴스의 파워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기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DAUM을 응원하는 블로거로서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블로거뉴스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