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시계를 달아보자, 클록링크 위젯

2007.05.18 09:47블로거팁닷컴/블로그 디자인

혹자는 컴퓨터 밑에 시계가 있는데 뭐하러 시계를 다냐고 물어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썰렁한 블로그의 여백을 채워서 스킨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기도하고 방문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즉 시계를 달아 놓으므로써 디자인면에서 그리고 기능면에서 여러모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자! 이제부터 내 블로그에도 멋진 시계를 달아볼까요!


클록링크로 접속합니다. http://clocklink.com/ 처음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을 보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시계 그림이 있고 그 밑에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이 있는데 그곳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되면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에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보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디자인의 시계들이 준비가 되어 있어요! 저는 임의로 파란색으로 체크된 Rankings 를 눌러 가장 인기가 좋은 순위별로 시계들을 보러 가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보이는 것처럼 가장 많이 진열된 시계들 즉 가장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디자인의 시계들이 순위별로 나오게 됩니다. 제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계는 3등을 차지하고 있네요! :) 시계 디자인 옆에 있는 View HTML tag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런 창이 나와서 긴장하게 만드는데요! 전혀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약관에 동의" 폼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어요. Accept를 가볍게 눌러주고 다음단계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스가 나왔는데요! 시각이 이상하게 표시가 되어 있어요! 시차때문이라구요? 네! 맞습니다! Timezone을 눌러서 Japan Time 을 골라주시면 자동으로 시간이 바뀌게 됩니다. 간단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