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비용절감 복합기 XP-225 성능 테스트

2014. 10. 5. 22:50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손(http://epson.co.kr/)의 비용절감 복합기 XP-225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가성비 갑이야!"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구비하고 있어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정집에서 필요한 문서 작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문서 인쇄(출력), 복사, 스캔, 사진인쇄까지 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XP-225는 12만9천원의 가격에 이 모든 기능이 모두 탑재돼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앱을 지원해 와이파이 환경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과 문서를 자유자재로 출력할수도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성능을 테스트하며 촬영한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문서 인쇄 테스트


10월 1일에 블로터아카데미에서 있었던 강의 일정 메일을 인쇄해봤습니다. 컬러로 인쇄했는데 우수한 품질의 출력물이 나오더군요. XP-225는 색상별로 잉크 카트리지가 구성돼있어 부족한 색상의 카트리지만 교체하면 됩니다. 비용절감에도 탁월합니다.



컬러/흑백 복사 테스트


복사 성능을 위해 테스트해볼 문서는 여행일정 공유 서비스 위시빈의 서비스 소개 책자입니다.



복합기 상판을 젖혀 열고 복사할 문서를 올린 다음 아래 사진에 보이는 복사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좌측의 흰색 버튼이 흑백 복사, 우측의 파란색 버튼이 컬러 복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컬러 복사 테스트 결과입니다. 좌측이 원본, 우측이 복사본입니다. 색상은 좀 더 옅어졌지만 문서를 읽고 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품질을 보여줬습니다.



문서 하단을 가까이 촬영했습니다. 색상이 옅어진 것 빼고는 나머지 부분은 잘 복사가 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흑백 복사를 테스트했습니다. 흑백 복사도 놀라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사진 보정 단계에서 좀 더 옅어보이는 문제가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 아주 또렷하게 원본과 거의 똑같은 문서로 복사됩니다.



스캔 성능 테스트


가정에서는 주로 사진이나 각종 증빙서류를 스캔할 때 스캔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 취업이나 이직을 할 때에 직장에서 자격증 사본이나 기타 문서의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죠. 저는 21세기 최고의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는 너티독의 The Last of Us(일명 라오어) 설명서 표지를 스캔해보겠습니다.



좌측이 설명서, 우측이 스캔된 결과물입니다. 모니터화면이 밝아서 결과물이 흐릿하게 나왔는데요. 훌륭한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 출력 지원


엡손 XP-225 복합기를 구입하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Epson iPrint 앱(https://itunes.apple.com/kr/app/epson-iprint/id326876192?mt=8)을 설치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문서나 사진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Epson iPrint(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pson.print&hl=ko)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2만 9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가정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춘 작지만 강력한 복합기입니다.



엡손 XP-225 성능 테스트 동영상


iOS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 iMovie로 편집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찍어서 처음으로 편집해봤는데 정말 좋네요. 동영상 배경음악도 버튼 한번으로, 동영상 간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효과도 버튼 한번으로, 동영상 여러개 합치기도 버튼 한번으로 끝냈습니다. iMovie 앱(https://itunes.apple.com/kr/app/imovie/id377298193?mt=8) 한번 써보세요! 최고입니다. 단, 화질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 엡손 코리아의 후원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