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계 툴, Histats

2008. 2. 17. 07:52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블로그 통계 툴 Histats 입니다. 다른 툴과 그다지 큰 차별점은 없지만 굳이 장점을 뽑으라면 디자인상 참 깔끔하고 보기가 좋은 툴입니다. 시각화가 잘된 툴이라고 할수 있겠어요. 블로거팁 닷컴의 Blog Stats 섹션에는 각종 웹(블로그) 통계 툴이 소개되어 있으니 다른 통계 툴을 원하시면 해당 섹션을 클릭 후 이용해 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블로깅 하시길 바랍니다.


☞ Histats 에 접속합니다. http://www.histats.com/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해서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HiStats


☞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블로그 URL을 입력하고 언어는 영어로 그대로 두시고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HiStats

☞ 빈칸에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프로필 사항을 입력해 주시고 Continue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페이지뷰 시작값, 방문자 시작값 부분은 각각 1로 입력해 두시면 됩니다.
HiStats

☞ 카운터를 고르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본인의 취향대로 골라서 사용해도 되겠지만 저는 가장 아래에 있는 INVISIBLE(보이지 않는) 카운터를 권합니다. 스크롤을 해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HiStats

☞ 빨간색으로 체크된 부분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HiStats

☞ 코드가 생성되었네요. 스킨편집창으로 가셔서 </body> 앞에다 삽입해 줍니다. 삽입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통계가 산출됩니다. 보라색으로 체크된 곳의 메뉴를 이용하시면 자세한 통계를 볼수 있습니다. :D
HiStats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