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내부정보 뒷담화 대나무숲위키, 꿀위키

2013. 5. 26. 10:13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위키는 다수의 사람들이 자유자재로 콘텐츠를 편집하고 삭제할 수 있는 성격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가 대표적인데요. 기업 내부정보 뒷담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합니다.


대나무숲위키에 방문하면 방송사, 신문사, 출판사 등 대표적인 미디어 기업들의 내부정보를 엿볼 수 있습니다. '연봉, 복지, 실제 사내 분위기, 기업의 어두운 면'까지 명과 암을 여과없이 담아내 업계 취업준비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이에게 유익한 정보가 됩니다.

게임회사 뒷담화로 유명해진 꿀위키에는 게임회사 뿐 아니라 수십개의 IT 회사들의 속사정이 고스란이 담겨있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대기업부터 옥션과 지마켓의 이베이코리아 등 내노라하는 IT 기업들의 내부정보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숲위키 http://kwiki.mooo.com/ 


대나무숲위키에는 방송, 신문, 출판 관련 기업들의 내부정보가 있습니다. 메이져 언론사에 근무한 경험이 있는데 생각보다 정확한 정보가 많아 놀랐습니다. 현직자만이 알 수 있는 정보도 다수 포함돼 있는 것으로 보아 현직 기자나 언론사 종사자들도 편집에 참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꿀위키 - 게임회사 정보 http://is.gd/Za9pmm


게임회사 뒷담화로 시작된 만큼 다수의 게임회사 정보DB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OO회사는 "팀원들이 형동생을 하고 지낸다", "야근 후에도 술한잔을 기울인다" 등 사내 분위기를 추측할 수 있는 정보부터 OO회사는 "특정팀이 해체됐다", "신입 비중이 7:3으로 많은 편이다" 등 현직이 아니고서는 알 수 없는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심지어 "안마의자, PS3, Xbox가 구비되어 있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꿀위키 - IT회사 정보 http://is.gd/ZTGuW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