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블로그 나눔고딕 웹폰트 적용하기

나눔고딕은 네이버(NHN)이 무료 배포하는 폰트로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글씨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나눔고딕 폰트를 제공하지 않아 웹폰트라는 것을 이용해서 나눔고딕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웹폰트의 장점은 다른 방식의 폰트 적용과 달리 블로그 방문자의 컴퓨터에 나눔고딕체가 없더라도 나눔고딕체로 보이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두현닷컴 역시 구글 웹폰트를 통해 나눔고딕체로 보여지게 했습니다.


구글 웹폰트 나눔고딕체 http://www.google.com/fonts/earlyaccess


링크를 따라 구글 웹포트 서비스 페이지로 접속한 후 수동으로 나눔고딕체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Ctrl키 + F키를 눌러 'Nanum'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나눔고딕(Nanum Gothic) 폰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Link 아래에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복사(Ctrl키 + C키)해두세요.



블로그 관리자 화면 좌측의 HTML/CSS 편집 영역을 클릭합니다. style.css 편집창 제일 윗부분에 복사해둔 주소를 붙여넣기(Ctrl키 + V키) 하세요. 그 다음 font-family를 찾아 그 뒤에 'Nanum Gothic', 을 입력해줍니다. 블로그 글씨체로 나눔고딕을 표시해 달라는 명령어쯤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 됐다면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짜잔! 블로그 포스트 제목부터 본문, 카테고리 영역까지 모두 나눔고딕체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나눔고딕체, 참 예쁘지 않나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