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외부스킨 적용하는 방법

2013. 5. 16. 10:46블로그/블로그 디자인

티스토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블로그 스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뭔가 부족한 생각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웹디자인을 전공했거나 HTML, CSS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스킨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유명 서비스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 형식으로 컨버젼한 스킨에서부터 웹디자이너이자 블로그 운영자인 분이 직접 만든 사진 블로그용 유료 스킨까지 각양각색의 블로그 스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외부스킨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배포 스킨 BEST 10 http://bloggertip.com/4086


위의 링크를 클릭하고 무료 배포 스킨 목록을 구경합니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랐다면 아래에 보이듯 링크를 클릭합니다. 저는 2번의 iNove 스킨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스킨 다운로드 링크가 보입니다. inove_tistory.zip을 눌러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한 스킨 파일의 압축을 풀어둡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고 좌측의 '스킨'을 누른 다음, 우측 상단의 '스킨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킨 등록 페이지가 나오면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고 두 단계 전에 압축을 풀어놓은 파일들을 선택해서 모두 올려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폴더까지 함께 선택하더라도 폴더 안의 내용들은 추가되지 않으므로 images 폴더를 클릭하여 폴더 안의 내용도 추가 업로드해야 합니다.



모든 파일을 올려주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왼쪽의 '스킨' 메뉴를 누르고 상단의 '보관함'을 누르면 아래에 새로운 스킨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iNove 스킨이 짠! 하고 그 멋진 자태를 보여줍니다. 멋진 스킨으로 블로그 분위기 전환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