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이 인터넷으로 들어오다 Google Art Project

2011. 6. 22. 21:43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Google Art Project

구글 아트 프로젝트는 전세계 유명 미술관의 작품을 인터넷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올해 2월 공개된 후로 전세계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습니다. 미술 작품을 구경하기 위해 세계를 여행하기란 보통 사람들에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점에 착안하여 아트 프로젝트를 구상했다고 합니다. 구글은 스트리트뷰 기술을 적용하여 뉴욕, 런던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미술관과 협력 수백명이 넘는 화가의 수천개 작품을 담았습니다. 네이버의 NHN은 국립중앙박물관과 협력하여 아트 프로젝트와 유사한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Google Art Project http://www.googleartproject.com/

메인 페이지입니다. 좌측에 세계 유명 미술관의 목록이 보입니다. 1번을 누르면 미술품을 볼수 있으며 2번을 눌러 미술관을 마치 실제로 걸어다니면서 보듯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 프로젝트



Uffizi Gallery에 전시된 미술작품입니다. 화면에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하단의 확대, 축소 기능을 하는 썸네일이 나타납니다.
 

구글 아트 프로젝트



기가픽셀의 해상도로 작품의 질감까지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작품상으로는 멀리 보여서 지나칠만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트 프로젝트



미술관은 360도 자유자재로 걸어다니며 미술관 내부와 미술작품을 동시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 둔 부분을 마우스를 누르면 마치 미술관에서 걸어서 이동하는 듯한 화면이 구현됩니다. 그리고 미술작품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작품명과 미술가 이름도 보여줍니다.
 

구글 아트 프로젝트



구글 아트 프로젝트를 만들어 낸 Amit Sood의 스피치 영상입니다.

주소(http://www.ted.com/talks/amit_sood_building_a_museum_of_museums_on_the_web.html)를 클릭한 후 동영상 아래의 자막 선택 옵션에서 Korean을 선택하시면 한글 자막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IT와 LIFE의 접목이 세계인의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