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PPE GRILLO, 이탈리아 코미디언의 정치풍자 블로그

2009. 4. 27. 08:24블로그/블로그 견문록

Beppe Grillo(베페 그릴로)는 이탈리아의 풍자 코미디언입니다. 우리가 이 블로그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탈리아의 시대상황이 우리나라와 매우 닮아있기 때문입니다. 이탈리아 역시 정치인들은 자기 이속 챙기기 바쁘며 정부와 언론은 특정집단에 의해 장악되어 신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수도 로마에서는 시민들이 집회를 열기도 합니다. 게다가 정부는 인터넷 사용을 제약하는 법들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상황과 거의 일치합니다. 베페 그릴로는 길거리 공연을 통해 정치인의 위선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그의 정치 풍자개그 공연중에 한국의 미네르바 이야기가 나옵니다.(MBC 손정은의 W 175회) 웃기면서도 씁슬한 마음은 감출수 없군요. 그의 블로그는 이탈리아의 기성 미디어보다 훨씬 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국민중 베페 그릴로를 모르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 Beppe Grillo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beppegrillo.it/eng/ Biography를 누르면 베페 그릴로라는 코미디언의 약력을 볼수 있습니다.
Beppe Grillo

☞ 자신의 공연을 DVD로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네요. 블로그 오른쪽에 보면 DVD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재밌네요.
Beppe Grillo

MBC 방송 W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시보기를 통해 베페 그릴로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수 있습니다. 175회 두번째 에피소드구요. 즐감하세요.
손정은의 W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