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KT
2008. 4. 9. 07:35ㆍ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반응형
블로그 URL
KT 블로그 바로가기☞ http://letskt.prstory.net/
블로그 SUMMARY
※ PRSTORY의 담당자분께서 해당 블로그는 단순 아카이빙용이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오해가 없도록 본문에 약간의 수정을 가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블로그는 동영상 보도자료 아카이빙용이라고 합니다.
댓글내용, "TAGSTORY는 작년 3월 동영상보도자료(VPR) 서비스를 런칭했는데요, 기업들이 자기 정보를 인터넷세계에 오픈하여, 블로거를 비롯한 시티즌마케터들과 소통하여야 한다는 컨셉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누구나 기업의 컨텐츠를 퍼가서 다양한 형태의 매쉬업에 활용하도록 하자는 취지였으며, 이미 지난 1년간 저희가 서비스한 VPR 콘텐츠가 카페, 블로그 등 여러 경로로 확산되어, 블로거를 비롯한 시티즌 마케터들이 활용하시는 사례를 목격하였습니다. PRSTORY는 저희가 VPR 서비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생산된 동영상보도자료를 단순 아카이빙한다는 취지로 개설한 것으로, "블로거들과의 대화 채널"로서의 기업블로그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블로그 REVIEW
☞ KT 블로그의 첫번째 화면이다. 4월 4일에 최종 업데이트 되어있는 모습이다. 알아갈수록 놀라운, Let's KT 라는 타이틀과는 전혀 매치가 되지 않게 그냥 막무가내로 관련 기사를 스크랩한 느낌의 포스트가 방문자를 기다린다. 하지만 본래 용도가 아카이빙용이라고 한다.
☞ 카테고리 전체글 보기를 클릭해서 얼마나 자주 글이 올라오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다. 꾸준히 올라오고 있기는 하나 신문기사와 같은 느낌의 포스트는 바람직하지 않다. 거의 모든 글이 기사를 스크랩한 느낌을 풍기고 있고 사람이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 또한 들지 않는다. 블로그 에디터의 중요성과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고마운 사례라고 볼수 있겠다. -> 그러나 블로그의 용도가 동영상 보도자료의 단순 아카이브용이라고 한다. 괜한 오해를 한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