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52인의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에세이

2008. 2. 28. 07:08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에세이라는 것에 대해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이글루스에서 약 1년간 52인의 블로거들을 상대로 블로그에 대한 주제로 에세이를 인터뷰형식으로 진행, 게재하고 이 보물같은 자료를 모아서 PDF 파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네요. 포스트에 언급된 머릿말처럼 "블로그란 무엇인가?" "개인 홈페이지와 어떤 점에서 다른가?"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블로깅을 해서 좋은점" 등 다양한 블로그 관련 주제의 에세이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E북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니 꼭 한번씩 가셔서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책으로 엮어도 아깝지 않은 자료들입니다. 블로그에 관한 자료를 필요로 하는 분들께 안성맞춤인 자료입니다.



☞ 블로그 에세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blogessay.egloos.com/2085188 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블로그 에세이 PDF 파일이 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저장해서 보시면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인님, 허지웅님, 서명덕 기자님, 김중태님, 태우님 등 유명 블로거들이의 에세이가 보입니다. 해당 글을 클릭하셔도 에세이를 읽어볼수 있습니다. E북 다운로드가 귀찮으시면 이렇게 그냥 보셔도 되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운로드 받은 E북을 펼쳐 보았습니다. 서명덕 기자님의 에세이를 열어봤어요. 깔끔하니 좋죠? 좌측에 년도, 월별순으로 차곡차곡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읽어봐도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