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올블로그 올블릿

2007. 11. 13. 09:08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릿 특징

올블릿은 국내최대 메타블로그 사이트인 올블로그에서 서비스하는 광고입니다. 내가 작성한 글의 관련글과 함께 광고가 함께 보여짐으로 해서 블로그 방문자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블로거에게는 수익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올블릿은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할수 있는 곳에만 설치 가능합니다. 실제로 블로고 스피어를 돌아다니다 보면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올블릿 참여방법
☞ 올블릿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allblet2.allblog.net/home/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올블릿에 대한 설명글을 읽어보시고 아래의 "올블릿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블로그에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뜹니다. 올블로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올블로그에 계정이 없다면 우측 상단의 올블로그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가입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로그인하였더니 올블릿 생성하기 창이 나왔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고 다음단계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블릿의 별칭을 입력하라고 하네요. 저는 임의로 블로거팁 닷컴 올블릿 테스트 라고 입력하고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블릿 추가마법사 라고 해서 팝업창이 나왔습니다. 1단계로 올블릿의 종류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정보형, 수익형, 혼합형 이 있는데 오른쪽에 설명된 글을 보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합니다. 저는 임의로 수익형을 눌러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단계에서는 올블릿의 모양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미리보기를 눌러 내 블로그에, 내 본문에 어떤식으로 삽입이 되는지 확인하고 선택하기를 눌러 원하는 모양을 고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3단계에서는 올블릿의 색상을 설정해 줍니다. 테두리와 배경 및 링크의 색상까지 세세하게 마음대로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우측 색상테마를 통해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색상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 되었으면 저장을 눌러 다음 단계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4단계에서는 광고스크립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주면 아래에 광고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저는 임의로 티스토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에 보시면 스크립트가 생성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