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이것저것 리뷰
광주 맛집 호야분식
Zet
2022. 7. 28. 17:24
반응형
분식집을 일부러 찾아가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광주광역시에는 아주 유명한 분식집이 있다. 상호는 호야분식으로 34년이나 운영한 전통 분식집이다. 맛집을 찾다보니 알게 됐고 오늘 퇴근 후에 방문해 보았다. 결론은? 강력하게 추천할 만한 분식집이었다.
*호야분식 https://naver.me/GROD8AFc
주차하기가 까다롭다는 리뷰글을 읽고 갔는데 역시 주차할 곳이 없었다. 결국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아파트 앞 도로변에 주차하고 걸어왔다. 땡볕에 걷느라 아주.. 녹초가 됐다는 건 안 비밀..
테이블 너댓개가 전부일 정도로 내부는 무척 협소했다. 그러나 분식집이니 뭐... 이런들 어떠하고 저런들 어떠하리?
떡볶이, 탕수육, 상추튀김을 시켰다.
이 훌륭한 비주얼을 보라~ 가격도 너무 착하다. 과연 내가 이걸 다 먹을 수 있을까? ㅎㄷㄷ
떡볶이는 초딩 때 먹었던 그 맛 그대로였다. 옛날 생각나는 그 떡볶이다. 오오오...100점!
상추튀김 안 시켰으면 어쩔 뻔... JMT 소리가 절로 나온다. 후- 고등학교 때 전남대 후문 앞에서 먹었던 상추튀김보다 훨씬 맛있었다. 특히 저 양념된 고추와 양파가 압권이다.
내부가 고기로 꽉찬 탕수육도 감동적이었다. 특히 양이 어마어마해서 두명이서 먹기 좋을 법했다. 음... 결국 탕수육을 남겼다. 어릴 적 분식 생각하면서 한번쯤 찾아가도 좋을 법한 식당이라는 생각... 살포시 추천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