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연봉 정확히 알아내는 방법 ALIO
알리오는 기획재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의 이름이다. 쉽게 말해 공기업을 포함한 공공기관의 직원수, 연봉(임금), 출장정보 등 거의 모든 정보들이 공개되어 있다. 한국전력공사, 한국마사회 등 인기(?) 공기업을 취업하기 전에 정확한 연봉을 알고 싶다면 알리오에서 조회해보면 된다. 직원의 평균 연봉 외에 신입직원과 무기계약직 직원 연봉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ALIO https://www.alio.go.kr/main.do
사이트에 접속해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보자.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경영공시 아래 기관별 공시 메뉴를 클릭!
2번 빈칸에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입력하고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했더니 3번처럼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나타났다. 3번의 화살표 클릭!
임직원수, 신규채용 현황, 임원 연봉, 복리후생비 메뉴까지 보인다. 직원 연봉을 보기 위해 직원 평균보수 현황 우측의 보기 버튼을 클릭해보았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직원의 평균 연봉은 1인당 평균 보수액을 봐야 한다. 기본급 외에 성과금과 수당, 복리후생비까지 합산한 실제 연봉이기 때문이다. 금융 공기업 답게 8890만원에 가까운 연봉을 받고 있다. ㅎㄷㄷ
좌측 문서목차에서 신입사원 초임 메뉴를 클릭했더니 신입사원 초임 자료가 나온다. 기본급만 보고 에게~ 할 수도 있지만 합계를 보면 약 4,500만원의 연봉을 받는다. 중소기업에서 최소 10년은 근무해야 받을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상당한 수준의 급여라고 볼 수 있다. 공기업 연봉이 궁금하다면 알리오에 방문해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