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강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유
최근 어느 기자단 발대식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블로그 활용 교육을 한다며 어느 강사를 초빙했더군요. 그런데 말하는 내용 중에 틀린 게 너무도 많았습니다. 정확하지 않은 사실을 마치 사실인 양 전달하는 걸 보고 실망을 금치 못했지요. 강의를 업으로 하는 강사들에게 흔히 보여지는 행태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옆에 있던 어느 블로거분은 제게 "사기꾼 같아요"라고 속삭였습니다. 강사분이 하도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하니 기어코 웃음이 터지더군요. 옆에 있던 분과 함께 웃음을 참지 못하고 깔깔거리고 말았습니다.
지금 블로그 세상에는 사기꾼들이 너무 많습니다. 특히 강의를 하는 사람 중에는 네이버 블로그의 저품질과 최적화 등 블로그의 어려움을 기회삼아 돈을 벌려는 인간들이 많습니다. 대충 어느 강사의 이야기를 배껴서 강의안을 만들고 돈을 벌려는 사기꾼들이 넘쳐납니다. 그 강사분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네이버 내부 직원도 잘 모르는 걸 어떻게 그리 잘 아세요?"라고요. 실제로 네이버 직원분에게 물어봐도 모르거든요. 검색담당 네이버 직원도 대외비를 발설하고 다닐 일이 만무합니다.
회사를 다니게 되면서 약 5, 6년간 강의를 '어쩌다 한번씩' 밖에는 할 수 없었습니다. 업무 시간에 회사 밖에서 강의를 한다는 게 눈치가 보였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기꾼 강사들은 아마 이것도 복사해서 쓸걸요?
구로구청 기자단 대상 블로그 활용 강의
구로구청의 제안으로 이번달 말 구로구청 기자단분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활용 강의를 합니다. 현재 10개 미술관과 지자체에서 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구로구청 기자단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겁니다. 안타깝게도 구로구청 기자단분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블로그 및 유튜브 강의
신세계백화점 고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신세계아카데미에서 블로그로 돈벌기 강의와 유튜브 활용 강의를 합니다. 강의는 6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강의를 듣고자 하는 분은 제 블로그를 구독하거나 즐겨찾기 하셔서 새 글을 확인하세요. 신세계백화점 홍보책자가 완성되는대로 블로그에 강의 일정을 공지하겠습니다.
사기꾼 강사들이여, 썩 물렀거라!
상당히 유명하다는 블로그 강사의 강의를 들어보니 어디서 주워들은 내용으로 구성된 조악한 구성에 혀를 끌끌 차게 됩니다. 사기꾼들의 감언이설로 얼룩진 블로그 세상을 정화시킬 때가 왔습니다. 얼마전에 제 메일로 개인강의를 듣고 싶다며 문의해 온 분은 "다른 강사분들은 몇십만원에 블로그 강의를 하는데 비싸서 못 듣겠더라고요"라며 하소연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로 취업하고, 돈을 벌고, 잡지에 글을 쓰고, 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하고, 해외여행(팸투어)을 무료로 하고, 대기업 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책을 쓴 강사가 직접 나서기로 했습니다. 블로그를 10년간 운영해왔고, 현재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는 실제 블로거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진정성이 있는 강의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블로거들이 사기꾼들의 교묘한 입담에 넘어가 쓸데없이 큰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막는 것, 사기꾼 강사들이 설 자리가 없도록 만드는 게 저의 목표입니다.
블로그 강의 요청하기
대기업, 은행, 정부부처, 지자체, 언론사, 대학교, 온라인 홍보/광고 에이전시, 소상공인 및 개인을 대상으로 수차례 블로그 강의를 진행해왔습니다. 블로그 강의 문의는 아래 구글 설문지에 작성해주세요. 강의장에서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