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블로그의 신 추천사 등장인물 집중탐구

Zet 2015. 8. 15. 10:02
반응형


출판사에서 추천사를 요청했을 때 과연 어떤 분들께 맡겨야 하나 고민에 빠졌습니다. 남들처럼, 다른 작가들처럼 저 높은 곳에 계신 유명인사분들을 섭외해 추천사를 구걸하는 건 싫었습니다. 그렇다고 아는 형한테 추천사를 써달라고 하거나 친구한테 부탁하면 모양새가 예쁘지 않을 것 같더군요. 블로그 관련 업계, 혹은 내가 만났던 분들 중에서 최고의 실력자 5분께 추천사를 부탁해야겠다고 나름의 결론을 내렸습니다. 어떤 분들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한분한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투더맥 운영자 ONE™ http://macnews.tistory.com/


애플, 매킨토시 이용자들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백투더맥 운영자 ONE™님은 말이 필요없는 파워블로거입니다. 백투더맥을 처음으로 알게 된 건 맥북프로를 사용할 때였습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 백투더맥에 접속했는데 '우와~'하는 탄성이 나왔습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콘텐츠뿐 아니라 엄청난 팬들이 달아놓은 댓글들은 하나의 완전한 커뮤니티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장관이었죠.


한 번은 맥북을 사용하는 직장동료에게 혹시 백투더맥을 아느냐고 물어본 적이 있습니다. "난 이미 백투더맥 독자야. 이제야 안거야?"라며 저를 오히려 핀잔했습니다. 매킨토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십중팔구는 백투더맥을 알고 있었을 정도로 인지도 높은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세상에서 이토록 수많은 팬층을 거느린 블로거도 찾기 힘들 겁니다. 일면식도 없지만 흔쾌히 추천사 부탁에 응해주셔서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매킨토시 사용자라면 백투더맥을 구독하세요.


무한의 노멀로그 운영자 무한 http://normalog.com/


남녀관계, 연애를 이토록 재밌게 풀어주는 블로그는 과거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겁니다. 이미지도 없이 장문의 글로만 승부하는 블로그라서 더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제일 처음으로 추천사를 부탁드린만큼 개인적으로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솔로부대 탈출 매뉴얼, 커플생활 매뉴얼, 연애 오답노트, 작가지망생으로 살기 등 흥미진진한 메뉴와 글들이 넙쳐납니다. 


무한님의 블로그는 블로그 관련 강의를 할 때에도 빼놓지 않고 소개할 정도로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재미있는 글쓰기란 과연 어떤 것일까? 하는 고민에 빠졌다면 무한의 노멀로그에 방문해보세요.


인터랙티브 다이얼로그 & PR 2.0 운영자 쥬니캡 http://www.junycap.com/


2008년 NHN과 DAUM이 공동주최하는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할 때 쥬니캡 형님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당시 저와 다른 섹션에서 각자 스피치를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강연이 끝나고 잠시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 때의 인연으로 서울에 올라올 때면 종종 쥬니캡 형님을 만났습니다. 촌에서 올라와서 세상물정도 잘 모르고 직장에 대한 정보도 없던 저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도 해주시고 맛있는 밥도 사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자주 뵙고 인사드리지는 못했지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분입니다.


쥬니캡 형님은 블로거이기도 하지만 글로벌 PR회사 웨버샌드윅코리아의 부사장이기도 합니다. 홍보, PR 업계의 멘토가 필요한 분께 쥬니캡의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Think Brands 운영자 소주만병만주소 http://blog.naver.com/frisbee


두산매거진에서 발행하는 남성잡지 GQ의 모니터요원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두산매거진에서 브랜드매니저로 일하던 소주만병만주소 형님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모니터요원 활동이 끝나고도 종종 만나뵌 기억이 납니다. 패션 에디터를 양성하는 기업에 저를 블로그 강사로 추천해주기도 하셨습니다. 기십만원씩 하는 마케팅 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게 신경써 주셨는데요. 소주형님께는 여러모로 신세를 많이 졌습니다.


소주형님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인터브랜드에서 컨설턴트 및 수석부장으로 일하셨고 지금은 어떤 글로벌 기업의 CMO로 거처를 옮기셨습니다. CMO라니! 최고마케팅책임자 자리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닐 겁니다. 겉으로는 조용하고 수수하지만 내면에는 엄청난 내공을 가진 분입니다. 철학자 고병권이 네이버의 서재 인터뷰에서 "황금에는 도금할 필요가 없고 도금한 것들은 황금이 아니에요. 다 가짜에요."라고 했습니다.


완전한 브랜드 전문가로서 블로그의 신 추천사를 꼭 써주셨으면 좋겠다며 벼르고 있었습니다. 블로그의 신은 블로그 덕에 온라인 브랜드를 갖게 된 저자의 경험이 담겨져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고요? 그렇다면 당장 Think Brands 블로그로 달려가세요.


블로터앤미디어 김상범 대표님 http://www.bloter.net/


블로터에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국내 최고의 IT 매체라고 보아도 손색이 없습니다. 김상범 대표님은 블로터가 IT 매체로 크게 성장하기 전부터 블로거들과 함께하며 여러가지 일들을 해오셨습니다. 블로터가 국내 최고의 뉴스 매체가 되기 이전 블로터가 운영하는 어떤 전자기업의 체험단 프로그램을 인연으로 처음 만났습니다. 당시의 인연으로 블로터에서 강사로 초청을 받기도 해 수익을 얻기도 했고 반대로 블로터 아카데미에서 유료 강좌를 신청해 들어본 적도 있습니다.


IT매체 블로터에서 엄선한 전문가라면 믿고 배울 수 있지 않을까요? 페이스북 마케팅, 워드프레스, 구글 애널리틱스 등 디지털마케팅/IT 관련 강좌를 들어보고 싶다면 블로터 아카데미(http://www.bloteracademy.net/)로 찾아가보세요.


사진 file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