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기아자동차 영문 블로그 KIA BUZZ

2007. 11. 26. 07:05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URL
KIA BUZZ 바로가기☞ http://kia-buzz.com/

블로그 SUMMARY

기아자동차에서 운영중인 영문블로그로서 팀블로그 형식으로 운영중이다. 블로그 스킨은 본문과 사이드바 형식, 2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RSS 주소는 피드버너를 기본으로 사용중이다. 또한 이메일을 통한 구독 기능을 RSS 아이콘 밑에 배치해 놓았으며 검색창이 바로 밑에 위치해 있어 검색이 편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돈된 구성이 돋보인다. 본문 외 (우측) 사이드바는 카테고리 8개, 최근 포스트 19개, 아카이브(지난글 보관함), 링크, 최근 코멘트 5개, 최근 트래백 5개로 구성되어 있다. 코멘트 즉 댓글 창은 기본적으로 접혀 있으며 누구나 댓글을 남길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본문에는 현직 기아모터스 직원인 필자의 사진과 소속 그리고 실명이 담긴 프로필이 담겨 있어 포스트와 블로그 전체의 신뢰감을 더해 준다.

블로그 PREVIEW
☞ KIA BUZZ 의 ABOUT 페이지의 모습이다. 특히 빨간색으로 표시된 기아버즈 블로그의 목표는 기업블로그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블로그를 시작함에 있어 꼭 읽어보아야할 문구라고 할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아자동차 현직 직원의 사진과 실명 그리고 부서를 포스트 상단에 표기함으로 블로그 포스트와 블로그 자체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첫번째,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이기는 하나 블로그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너무 조용하고(Calm) 역동적인 느낌(Active & Dynamic) 이 부족하다는 인상이 강했다. 좀더 활동적이고 자유분방한 분위기를 강조하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두번째, CONTACT 버튼을 누르면 기아 홈페이지로 이동할 것이 아니라 메일입력 폼을 만들어 고객이 그 자리에서 바로 컨텍할수 있도록 배려했다면 어땠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