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간단히 측정하는 방법 벤치비

2015. 3. 24. 10:51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KT 광랜을 3년간 써오다가 3년 노예계약이 끝났습니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서 현금을 받는 것보다 요금을 줄이고 더 좋은 서비스를 받는 게 낫다고 판단해 3년의 노예계약을 다시 연장했습니다. 오랜 고객이라 그런지(원래 그런 건지) 요금은 내리고 기가 콤팩트로 바꿔주더라고요. 기존 광랜의 실제 다운로드 속도가 초당 10메가 정도였는데 기가 콤팩트로 바꾸니 50메가로 속도가 5배 늘었습니다. 광랜을 주로 사용하던 시기에도 한국의 인터넷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이었는데 이제 다른 나라와의 차이가 더 벌어질 듯합니다. 실제 속도를 측정해보려고 했더니 회원가입이 필요없는 좋은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속도를 측정해주는 벤치비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벤치비에 접속합니다. http://www.benchbee.co.kr 아쉽게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좌측의 인터넷 속도 측정(비회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약관에 동의하고, 측정장소-건물형태-서비스명-서비스지역을 모두 선택한 후 측정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측정을 마치고 난 다음의 화면입니다. 다운로드는 초당 59MB 업로드는 초당 57.5MB가 나옵니다. 정말 빠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