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짤방 무료로 올리고 공유하기 imgur

2015. 1. 16. 20:32인터넷/디자인 자료실

짤방이란 단어는 '짤림 방지'의 준말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페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사진과 함께 올리지 않으면 글이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글과는 관계없는 이미지를 올리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보통 움직이는 이미지나 동영상 일부를 캡쳐한 GIF 파일을 올리는데요. 이렇게 짤방을 올려서 공유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imgur는 짤방을 올리는 용도 말고 특정 이미지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imgur에 이미지를 올린 후에 바로가기 주소(URL)을 복사해서 게시판에 올리는 방식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imgur 사용법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해 이미지 올리기(upload images) 버튼을 클릭하세요.



내 컴퓨터의 파일 올리기(browse your computer) 영역을 클릭하세요.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고 업로드 시작하기(Start Up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대만에서 촬영한 지하철 사진을 올려봤습니다. 오른쪽에 Direct Link 영역의 주소(URL)가 바로 사진을 볼 수 있는 주소입니다. 잘 올라갔는지 확인하려면 옆의 주소(http://i.imgur.com/3THvy2F.jpg)를 눌러보세요. 무료 이미지 호스팅이 필요할 때는 imgur를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