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드는 방법

2014. 10. 8. 00:02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카카오에서 만든 스토리채널에서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도 사업자등록증 검수절차 없이 브랜드 페이지를 만들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채널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닮은 구석이 많습니다. 특히 통계 기능이 있어 한주간의 구독자수 추이 변화, 댓글/느낌/공유를 한 사용자의 수, 채널 홈과 스토리를 조회한 사용자의 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페이지의 성과측정에 용이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도 좋습니다. 단 초대기능이 카카오스토리 친구에게만 허용되는 건 아쉬움이 남습니다. 카카오스토리가 아닌 카카오톡 친구에게는 채널 공유만 되는데요. 카카오톡 친구에게 스토리채널을 보여줄 수는 있지만 메시지를 받은 카톡 친구가 채널을 보고 바로 구독할 수 있는 버튼은 보여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도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스토리채널 전용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iOS)도 있으니 설치해보세요.


★ 스토리채널 '디지털 보헤미안'(https://story.kakao.com/ch/digitalbohemian)


디지털 세상에서 돈을 버는 방법을 소개하는 스토리채널을 만들었습니다. 기업의 고용은 불안정하고 바야흐로 투잡/쓰리잡이 보편화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세상에서 현명하게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으로 '디지털 기술을 익히고 부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스토리채널 '디지털 보헤미안'에서 디지털 부업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을 연재합니다. 현명한 미래를 준비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스토리채널 '디지털 보헤미안'을 구독하세요. 카카오스토리에서 ''친구-스토리 아이디로 친구찾기'를 누르고 digitalbohemian을 입력해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https://ch.kakao.com/login


스토리채널 페이지로 이동한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스토리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자! 스토리채널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채널 이름, 채널 아이디, 한줄소개, 카테고리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나만의 스토리채널이 만들어졌습니다. 대표 이미지와 배경이미지를 업로드해 스토리채널을 꾸밀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편집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최적 이미지 사이즈가 표시됩니다. 정말 친절합니다. 스토리채널로 여러분의 브랜드를, 여러분이 가진 콘텐츠를 홍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