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중에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기 Google AdSense 앱

2014. 7. 22. 12:23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애드센스(https://www.google.com/adsense/)를 떼어낸 지 7년 만에 다시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했습니다. 애드센스로 한달에 4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었고, 1,500달러 상당의 수표도 받아봤던 터라 참 고맙게 생각하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 설치한 이유는 저 스스로에게 동기부여가 될만한 무언가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수익성으로 볼 때 그렇게 남는 장사는 아닙니다. 애드센스 백날 붙여봐야 강의 한번 나가는 게 수익성은 더 좋습니다. 1~2시간 청중 앞에 서서 이야기하면 몇십만원에서 백만원이 넘는 돈을 벌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깨알같은, 소소한 재미는 애드센스를 따라갈 수 없네요.


또, 타자의 입장을 이해한다면 애드센스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게 더 나은 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모든 블로거들이 강의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환경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는 다릅니다. 어느 정도의 글만 써놓으면 누구나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용자로서 공감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글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돈벌기' 카테고리를 만든 이유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면 수익이 얼마나 올랐나 늘 궁금해지기 마련인데요. 구글에서 iOS 유저와 안드로이드 유저를 위해 제작한 애드센스 앱이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고요. 실시간으로 수익을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앱 설치하기


애플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google-adsense/id680739529?mt=8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ads.publisher


애드센스 앱을 설치하면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수익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단위, 광고 크기, 광고 유형, 국가별로 자세한 데이터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