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애드센스 수익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2014. 7. 21. 15:42블로그/블로그 돈벌기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면 "오늘은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을까?"하는 궁금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웹브라우져 창을 하나 더 열어놓고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누군가 내 컴퓨터에 앉았을 때 내 수익을 엿볼수 있기 때문에 불안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딱 좋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설치하면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고 크롬 상단의 버튼을 눌러주는 것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수익을 확인할 때 눈치가 보이는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사용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Toolbar라는 단어가 마치 IE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그 툴바를 연상케 하는데요. 그런 툴바와는 성격이 다르니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위의 URL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Google Publisher Toolbar 옆의 무료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하세요.

 
설치를 마치면 크롬 주소창 오른쪽에 그래프처럼 생긴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구글 애드센스 옆의 사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앱 요청 권한이 나옵니다. 동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버튼이 파란색으로 바꼈습니다.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어제, 이번 달 현재까지, 지난 달 수익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크롬과 애드센스를 모두 사용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