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국내 마케팅 사례 이니스프리

2014. 5. 23. 10:3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과 함께 화장품 로드샵 업계에서 1, 2위를 다투는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인스타그램 론칭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입니다. 일상 속에서 초록빛 풍경이나 아이템을 촬영하고 해시태그(#innisgreen)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100명에게 그린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기로 했는데요. 20일간 진행된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2천명이 넘는 팬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쉬운 참여방식으로 기업이 알리고자 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했습니다.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innisfreeofficial


쉬운 참여방법이 돋보이는 캠페인 개시 공지 이미지입니다. "Share Green Live Beautiful", 이니스프리가 추구하고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흙(브라운)과 풀(그린)을 연상시키는, 자연의 색상을 담아 직접 쓴 듯한 글씨체로 작업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페이스북 공식계정과도 연결해 인스타그램 올린 이미지가 페이스북에서도 자연스럽게 공유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innisfree 로 검색한 사진들입니다. 일상 속에서 초록빛을 띤 Green 풍경을 담아 응모한 이들의 사진이 보였습니다.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이 선물 인증샷으로 올린 것도 검색이 되더군요! 기발한 아이디어가 인상적인 캠페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