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률 좋은 iOS용 보안카드 앱 보안카드 인식 lite

2014. 1. 25. 21:32유용한 웹사이트/IT

보안카드 인식 lite

모바일뱅킹 용도로 kb스타뱅킹 앱을 사용하고 있다. kWallet이라는 앱을 유료로 구매해 사용하고 있었으나 iOS를 새롭게 업데이트 하자 보안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다. 개발자가 먹튀를 한 것인지 사고를 당한 것인지는 알 수 없어 화부터 낼 수는 없는 일이지만 열이 받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다. kWallet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보안카드를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하고 어썸노트에 비밀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넣어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때마다 꺼내본 적도 있다. 아날로그스럽지만, 꽤 괜찮은 방법이었다.


보안카드 앱의 생명은 얼마나 인식을 잘 하는지, 못 하는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필자가 사용해본 보안카드 앱 중에서 가장 인식률이 좋은 앱을 소개한다. '보안카드 인식' 앱은 무료와 유료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필자처럼 1개의 보안카드만 사용하는 이라면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하다. 무료버전은 1개의 보안카드만 보관이 가능하며 더 많은 보안카드를 보관하려며 유료버전을 구매해야 한다. 아이튠즈 스토어에 자신의 블로그(http://comekjh.tistory.com/)를 연동해 놓고 업데이트 소식을 올리거나 이용자들이 문의해오면 답변도 성실하게 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자.



왼쪽 화면은 보안카드 인식 lite 앱에서 카메라로 보안카드 촬영시 자동으로 번호를 인식하는 사진이다. 단 한개의 실수도 없이 모든 번호를 정확히 인식했다. 오른쪽 화면은 보안카드 인식 lite 앱을 실제로 사용하는 화면이다. 스와이프 동작으로 번호를 검색하는 방식을 채용해 간편하게 보안카드 번호를 조회할 수 있다. 보안카드를 남들이 볼 수 없게 패턴인식 암호방식을 채택한 점도 마음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