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아깝지 않은 카메라 앱 Cortex Camera

2013. 12. 14. 08:35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Cortex Camera

아이폰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앱으로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도 있다. 그러나 광량이 적은 저녁 시간대는 어떨까? 야경사진을 찍거나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피사체가 거의 보이질 않는 최악의 결과물이 나온다. 노이즈로 범벅된 사진을 보고 쓴웃음을 지은 적이 있다면 여기 폰카의 한계를 극복시켜줄 대안이 있다. 


Cortex Camera는 2.99불로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다. 한시적 무료 앱으로 풀린 적도 있다. 필자는 유료로 구매했으나 성능이 좋아 후회하지 않았다. 사진을 촬영할 때 2-3초의 시간이 걸린다는 건 불편하다. 마치 사격을 할 때 처럼 숨을 멈추고 로봇이 된 것 마냥 정지한 상태로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이 흔들린다. 그런데 결과물을 보면 입이 벌어진다. 기본 카메라로 찍었을 때의 노이즈가 거의 보이질 않기 때문이다. 

코텍스 카메라는 긴 촬영시간 동안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 합성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훨씬 깔끔한 사진이 나올 수 있는 비결이 여기에 있었다. 광량이 적은 곳에서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건 분명한 장점이다. 하지만 광량이 충분히 확보되는 대낮에는 기본 카메라 앱이 오히려 더 깨끗하게 나오는 듯하다. 그러니까, 야경 사진이나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하면 좋은 앱이다.

몇장의 무보정 비교사진을 올려본다. 첫번째 사진이 아이폰 기본 카메라 앱으로 촬영한 것이고 두번째 사진이 코텍스 카메라 앱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사진을 클릭해 원본 사이즈로 보면서 비교하면 좋다.
 


비교사진 '책장'



 

비교사진 'PS3 게임들'





비교사진 '듀얼쇼크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