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중독의 주범 AV Player HD

2011. 2. 3. 22:31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EBS의 인간의 두 얼굴이나 MBC의 아마존의 눈물처럼 알려진 다큐는 다시보기를 통해서라도 보는 편이지만 다큐만 따로 저장해두고 보는 다큐멘터리 마니아는 아니거든요. AV Player HD라는 동영상 재생 어플을 구입한 후로는 인코딩이 필요없게 되서 끌리는 다큐는 모조리 담고 있습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만 하더라도 하루 2편은 보게 되더라구요. iOS는 AVI 동영상을 지원하지 않아 다음 팟인코더로 파일 변환을 해야 했는데 이 어플을 구입하고 부터는 USB처럼 AVI, MKV 등의 동영상 파일을 옮기고 재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AV Player 추천합니다.


☞ AV Player HD 어플을 구동한 화면입니다. 아이튠즈에서 파일추가 기능을 통해 바로 영상을 옮길수 있습니다. 더욱 놀라웠던건 동기화 하고 나서 기존의 영상이 사라지는 일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새로운 영상을 추가 할수 있었던 점입니다. 정말 놀라웠습니다.
☞ 눈물의 룰라 실행 화면입니다. EBS의 지식채널ⓔ라는 방송 잘 아시죠? 눈물의 룰라는 못배우고 가난했지만 대통령이 되서 브라질이라는 나라가 다시 일어서는데 큰 공헌을 한 브라질 룰라 대통령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총 2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우 감동적입니다.
☞ 아마존의 눈물입니다. AV Player 어플은 이렇게 전체화면 보기도 지원합니다. 아마존의 눈물은 워낙 유명하니까 따로 추천이라고 하기는 뭐하구요. EBS의 인간의 두 얼굴, 아이의 사생활, 극한 직업(극한 직업은 어업 관련 직종이 주로 방영되더라구요. 그만큼 뱃일이 힘들다는 뜻이겠죠.), BBC 살아있는 지구(Planet Earth)도 추천합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다큐는 많은데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들은 이것들 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