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책 보는 어플 Stanza 사용법

2010. 12. 4. 11:5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Stanza

아이패드, 갤럭시탭이 출시 됐지만 선뜻 구입하기 망설여집니다. 지하철에서 종종 아이패드를 볼때마다 저 크고 무거운걸 어떻게 들고 다닐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어요. 그래서 아이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책 보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 먼저 책 뷰어 어플을 아이폰에 설치합니다.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Stanza로 검색, 설치하는 방법과 아이폰에서 앱스토어로 접속 후 Stanza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anza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itunes.apple.com/kr/app/stanza/id284956128?mt=8 설치를 마쳤다면 책을 보기 위한 뷰어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이제는 책 파일들을 웹하드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Stanza

☞ 이번에 할 일은 Stanza로 읽을 책 파일을 구하는 것입니다. 책 파일은 토렌트를 구해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토렌트의 자세한 사용법은 이 글(http://bloggertip.com/3813)을 참고하세요. Bitsnoop에서 epub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아래 검색결과 화면에서 볼수 있듯이 수많은 e북들을 무료로 구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아이팟, 아이폰용 e북,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e북, 623개의 e북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제 책을 다운로드 받아 놓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책 다운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이 책을 웹하드에 저장해야 합니다.
Stanza
☞ 스마트폰 시대에 인기있는 웹하드로는 전세계적으로 Dropbox(드롭박스), 국내에서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 KT의 U클라우드가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N드라이브로 접속합니다. http://ndrive.naver.com/ 엔드라이브에 접속하시면 내 그림과 내 문서까지 두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책 폴더를 만듭니다. 반드시 책이라고 써야 할 필요는 없구요. 자신이 원하는 폴더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책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Stanza
☞ 책 폴더로 들어왔습니다.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파일 올리기"를 누릅니다.
Stanza
☞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e북을 불러옵니다. 무기여 잘 있거라를 비롯한 세 개의 e북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Stanza
☞ e북 파일이 업로드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젠 아이폰의 Stanza 어플을 실행한 후 N드라이브에 저장한 e북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 첫번째 단계에서 설치한 Stanza 어플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요. 알기 쉽게 번호로 설명드릴게요. 1번 Get Boos 터치, 2번 Shared 터치, 3번 + 터치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Stanza
☞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1번 주소란에는 http://m.naver.com/ 라고 입력하고 2번이 중요합니다. 꼭 웹페이지를 터치하여 선택해 주세요. 3번을 눌러 저장하면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도서 소스 목록에 소스가 추가 된 모습이 보입니다. 제목을 터치!
☞ 네이버 모바일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화면을 아랫쪽으로 쓸어내리면 N드라이브가 보입니다. 터치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합니다.
Stanza
☞ N드라이브로 들어왔습니다. 책 폴더에 epub 파일들이 있으니 책 폴더를 터치했습니다. 책 목록에서 무기여 잘 있거라 파일을 터치합니다.
Stanza
☞ 파일명을 터치했더니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니 오른쪽 화면과 같이 책이 성공적으로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Stanza
☞ 내서재로 가보니 어네스트 헤밍웨이의 무기여 잘 있거라 e북이 보입니다. 편집을 눌러 책 제목과 저자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서명을 터치했더니 오른쪽 화면처럼 e북이 나타납니다. 이런 방식으로 수천권 수만권을 책을 무료로 넣어 다니면 읽을수 있습니다. 한글로 된 e북을 읽고 싶다면 TXT 한글 소설 파일을 구한 후에 epub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해 오시죠? 즐거운 독서 생활 하세요. :)
Stan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