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웹사이트 탐방, 페이스북(Facebook)

2009. 7. 22. 12:01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페이스북은 우리나라의 싸이월드와 비슷한 개념의 소셜네트워크(인맥구축) 서비스입니다. 2004년 초 하버드 대학교의 학생인 마크 주커버그에 의해 만들어졌고 페이스북 개설 초기에는 하버드 학생만 이용할수 있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대학과 고등학교까지 서비스를 확장하더니 2006년 9월부터는 전세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하기에 이릅니다. 2006년 야후로부터 10억달러에 인수제의를 받지만 거부합니다. 마크 주커버그라는 청년은 2008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의 억만장자 785위에(15억달러) 이름을 올렸으며 자수성가형 억만장자중 최연소로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회원수 역시 1억명을 돌파한지 채 1년도 지나지 않아 2억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www.facebook.com/ 왼쪽 아래에 보면 한국어 라는 곳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 한국어로 전환됩니다. 회원가입이 참 간단하죠? 이름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가입하기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페이스북

☞ 로그인하면 여러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블로그로 알게된 말레이시아 친구 메이의 새 글이 보입니다. MEI의 이름을 클릭해 볼까요?
페이스북

☞ 친구 메이의 소식뿐만 아니라 그녀의 액션 그리고 친구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라는 서비스랄까요. 친구의 페이스북에서 친구의 친구를 알게 되고 그와 새로운 인맥을 구축하는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입니다. =)
페이스북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 인터뷰 영상 on WEB2.0 SUMMIT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