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어린 블로거는 누구일까

2008. 12. 29. 09:56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우리나라 이야기는 아니지만 요즘 해외 블로고스피어에서는 한창 어린 블로거들을 발굴하는 대업(大業)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Retire at 21 이라는 블로그와 블로거팁 닷컴에서도 소개한 바 있는 15세의 블로거 Carl Ocab의 손에 의해 말이죠. 티스토리에서도 상우일기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인 초등학교 3년생 즉 10세의 블로거가 베스트 블로거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구요.


☞ Retire at 21 블로그에 접속해 봤어요. http://www.retireat21.com/top_young_bloggers/ 1위를 차지한 블로거를 찾아가 봤어요.

Top Young Bloggers


☞ 테크버즈라는 블로그인데 About 페이지를 봤더니 18세의 전업블로거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역시 해외의 인프라란!
Top Young Bloggers

☞ 랭킹 아래쪽에는 이렇게 어린 블로거 발굴을 위해 블로그를 등록할수 있는 폼을 만들어 놨습니다.
Top Young Bloggers

☞ 구글에서 Make Money Online 이라는 황금 키워드로 검색결과 1위를 차지해서 유명세를 얻었고 블로거팁 닷컴에서도 소개했던 Carl Ocab이 진행중인 영 블로거 랭킹입니다. 좀 전의 랭킹보다 조금 더 어린 친구들이 눈에 띄네요. 17세, 16세, 15세가 1,2,3위에 랭크된 모습입니다.
Top Young Bloggers

☞ 역시 자신의 블로그를 추가할수 있도록 블로그 등록 폼을 달아 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저도 한번 진행해 볼까 하는데 누가 후원 안해주려나요? 한국의 블로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단체가 있으면 후원해 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하하 :)
Top Young Bloggers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