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서공유의 바다, Scribd

2008. 4. 2. 05:5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어떤 문서 템플릿이 필요하다거나 혹은 계약서 같은 것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곳에서 검색을 해서 찾는 방법도 있으나 원치않는 결과물을 받아서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 곳이 바로 Scribd 랍니다. 누구나 문서를 업로드 할수 있고 .pdf, .doc, .ppt, .xls, .txt 등의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인기도에 따른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카테고리 혹은 태그를 통해서도 원하는 문서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문서를 지인과 공유할수 있기도 하고 가입하면 내 문서를 열람한 사람들의 통계까지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하지 않고도 왠만한 기능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것 또한 매력적입니다.

※ 영어공부용으로 이용하기: 문서공유가 주 목적인 사이트이지만 이 자료들은 보통 사람들에 의해 올려진 영어문서들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영어독해 공부용으로 보셔도 무척 좋을것 같습니다. 스포츠, 종교, 컴퓨터, 비즈니스, 의학 등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원하는 문서를 찾아보세요. 저도 오늘은 Scribd에서 좀 허우적 거려야겠습니다.

☞ Scribd로 접속합니다. http://www.scribd.com/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상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보이시죠? 주제별로 문서의 검색이 가능한데 저는 임의로 건강 분야를 클릭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명상과 요가라는 파일이 최상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4분전에 업로드 되었다고 하네요. 따끈따끈합니다. 좌측 하단에 보시면 언어가 있습니다. 특정 언어로 된 문서를 검색해 주는 기능입니다. 실질적으로는 영어로 된 문서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실용성은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절염이란 무엇인가 라는 파일을 열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관절염이란 무엇인가 라는 파일을 열어봤습니다. 잘 나오고 있죠? 우측 상단에 체크해 놓은 곳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감상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시죠. Embed 라는 곳의 소스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웹페이지에 표시할수도 있고(블로그에도 삽입가능) Download 라는 곳에서는 PDF, MS 워드 파일로도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다른 이름으로 대상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아주 쿨한 사이트입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