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계 툴, 다음 웹인사이드

2008. 1. 13. 07:26블로그/블로그 견문록

다음 웹인사이드
다음 웹인사이드는 말 그대로 특정한 웹사이트의 내부 (인사이드) 를 속속들이 파헤쳐 알려주는 고마운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스크립트 몇줄만 내 스킨에 삽입하면 여러가지 분석 자료를 보기 쉽게 정리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이미지와 함께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블로거팁 닷컴 블로그도 웹인사이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 다음 웹인사이드로 접속합니다. http://inside.daum.net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에 보시면 사이트 관리 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을 클릭합니다.
다음 웹인사이드

☞ 바로 신규사이트 추가 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내 블로그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다 됐으면 "다음" 버튼을 누르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다음 웹인사이드

☞ 스크립트가 나왔습니다. 상단의 스크립트를 복사 (Ctrl + C) 하고 블로그 스킨 편집창으로 들어가서 </body> 앞부분에 붙여넣기 (Ctrl + V) 하면 완료됩니다. 약 2시간 후부터 통계 자료를 볼수 있습니다. 제 통계 자료를 잠깐 들여다 볼까요?
다음 웹인사이드

☞ 실제 방문자수 (좌절할수도 있으니 노약자 및 임산부는 사용금지), 페이지뷰, 인기 페이지, 유입 방법 및 자세한 자세한 정보를 볼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D
다음 웹인사이드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