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P&G SECRET

2007. 11. 28. 07:00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URL
SECRET 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sparklebodyspray.com/SecretGlobal.do

블로그 SUMMARY
P&G 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펜틴, 비달사순, 페브리즈, 질레트 까지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제품을 생산, 수출하는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SECRET 는 기업 P&G 의 바디스프레이 상품을 필두로 한 미용상품의 타이틀인데 이 블로그를 소개한 이유는 바로 이벤트성 블로그이기 때문이다. 어떤 기업의 특정 상품을 새로 런칭했을 경우 이런식으로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 홍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있다는 것이다. 이 블로그에서 배울만한 점은 크게 두가지로 요약할수 있는데 첫번째, 주 판매대상인 여성이 좋아할만한 컬러를 이용, 이미지와 영상을 적절히 혼합하여 주 판매타겟의 관심을 이끌어 참여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두번째, 제품에 대한 소개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창에 PEOPLE 이나 INSTYLE 과 같은 여성이 관심있어 하는 연예 패션 관련 뉴스를 링크 해 놓아 블로그의 호감도를 올리고 좀더 머무르도록 유도했다는 점이다. 기업의 특정 상품을 새로이 런칭 혹은 홍보하려 할때 참고하면 좋을 법한 블로그이다.

블로그 PREVIEW
☞ 메인화면의 모습이다. 상단에 카테고리 그리고 중간에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의 설명 문구와 관련 이미지를 삽입했다. 제품에 대한 설명보다 이벤트가 더 크게 부각되어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엔터테인먼트 섹션의 모습이다.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연예, 패션 관련 뉴스를 링크 해 놓고 중간에는 간이 투표창을 달아 놓았다. 블로거팁 닷컴에서 소개한 페이지 외에도 웹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모든 페이지를 감상해 보기를 추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