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G 팟캐스트로 살아있는 영어배우기

2007. 11. 21. 11:16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DIGG (디그) 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DIGG는 세계적인 소셜 북마킹 사이트의 이름입니다. 쉽게말해 내가 쓴글을 디그라는 웹사이트에 제출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좋은 글은 여러 사람들에게 추천 (DIGG IT) 을 받게 되고 추천을 많이 받은 글은 그만큼 양질의 트래픽 불러오게 됩니다.

이제는 대충 어떤 웹사이트인지 감이 오셨죠? 이 DIGG라는 소셜 북마킹 사이트를 통해 살아있는 영어자료를 구할수가 있습니다. 바로 팟캐스트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인데요. 팟캐스트라는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은 어제 저녁에 올린 팟캐스트 관련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금방 이해가 될거에요. DIGG에 올라온 팟캐스트는 대부분 현지에 살고 있는 블로거에 의해 녹음되고 업로드됩니다. 즉,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는 정형적인 패턴을 기반으로 한 영어가 아닌 말 그대로 현지인이 현지에서 전하는 이야기를 들어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비단 미국뿐 아니라 영국, 호주, 캐나다 등지에서도 팟캐스트가 올라오기 때문에 여러국가의 억양을 모두 섭렵할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리스닝이 어느정도 수준에 이른 분들이 듣게되면 효과는 배가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참고 포스트> 팟캐스트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기

디그 팟캐스트로 영어를 배우면 좋은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현지인이 전하는 이야기 이므로 영국, 호주, 미국 등 다양한 발음을 접할수 있다. (뉴토익 리스닝에 유리)
2. 모두 무료다. 팟캐스트의 특성상 실시간으로 듣는 것 이외에 다운로드도 가능한데 모두 무료입니다.
3.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팟캐스트를 통해 흥미를 잃지 않고 공부할수 있다. 코미디, 건강, 종교, 스포츠, 예술 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쉽게 받아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하면 디그라는 웹사이트에서 양질의 영어자료를 보고 듣고, 다운로드 받아볼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그로 접속합니다. ☞ http://digg.com/ 접속하면 아래의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PODCASTS 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인기 있는 팟캐스트 방송이 본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말그대로 가장 많은 사람들로부터 추천(DIGG)을 받은 팟캐스트가 모여있습니다. 상단에 얇은 테투리로 체크해 놓은 곳을 보시면 여러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문화예술, 비즈니스, 코미디, 교육, 게임취미, 정부기관, 아이들, 건강, 음악, 뉴스, 종교, 과학, 스포츠, 테크놀러지, TV 등등 정말 다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교육 카테고리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저패니즈팟101닷컴 이라는 팟캐스트인데요. 영어로 일본어를 배우는 팟캐스트입니다. 일본어를 읽어주고 영어로 설명을 하는데 정말 좋습니다. 영어와 일어 두개를 동시에 섭렵할수도 있겠어요! 아래에 보시면 LISTEN 이라는 부분이 체크되어 있죠? 클릭하고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당신 따님과의 결혼허락 이라는 제목으로 51화 방송이 나옵니다. 방송을 듣는 것뿐 아니라 DOWNLOAD 버튼을 눌러 내 컴퓨터나 MP3 플레이어 혹은 PMP에 넣어 원하는 장소 시간대에 언제든 들어볼수 있습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