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UCC에디션 체험기 1탄▶ 스킨

2007. 5. 29. 00:36라이프/이것저것 리뷰

▶ 우수블로거에게 주어진다는(?) 다음 블로그 UCC에디션 베타테스트에 운좋게도 초대받게 되었다. 베타테스트가 실은 오늘 오후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아직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해 보지 못했다. 하지만 대략 서너 시간 사용해 보면서 느낀 것은 다음(DAUM)의 노력이 여기저기서 묻어났으며 하나 하나 세심한 기능배려 그리고 편리함, 자유도에서 감히 최고라는 단어를 쓰고 싶다. 물론 나도 테터툴즈나 티스토리 같은 설치형 블로그들이 자유도가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DAUM 블로그 UCC에디션은 초보자가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배려해 놓은 티가 확 난다. 이런걸 좀더 유식하게 말하면 직관력이 뛰어난 인터페이스라고 한다나? 아무튼 여러가지 인상깊은 기능이나 설정이 많아서 할말도 많지만 오늘은 스킨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 다음 블로그의 스킨 디자인은 예쁜게 상당히 많았다. 기존의 다음에서 사용하던 이미지도 꽤 보이지만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도 있었다. 맘에 드는 디자인도 상당히 많았는데 아래쪽에 분야별로 BEST를 뽑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길 :D


☞ 처음 로그인 했을때의 화면이다. 필자의 소개나 블로그제목을 수정했고 동영상 글을 올려놓은 상태이다. 여기서 관리를 누르고 들어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처럼 관리 홈이 떴다. 다음 블로그와 만난지 몇일되었는지 글이 몇개 댓글이 몇개 방명록이 몇개 그리고 내 블로그를 즐겨찾기 한사람이 몇명인지 소개하는 글과 함께 아래에 한눈에 알아볼수있는 메뉴들이 열거되어 있다! 오늘은 스킨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으니 스킨 꾸미기를 클릭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쉬운 꾸미기, 구성 바꾸기, 직접 꾸미기의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우선 쉬운 꾸미기를 클릭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쉬운 꾸미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기본세트, 사진형세트, 동영상형세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골라서 사용할수 있다. 원하는 스킨을 클릭하면 바로 미리보기가 적용되어 매우 간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엔 쉬운 꾸미기 다음에 있는 구성 바꾸기창을 클릭했다. 그랬더니 구성과 사이드바가 나오는데 구성 창에서는 동영상형이나 기본형 그리고 사진형으로 자유롭게 스킨의 구성을 바꿀수가 있다. 그리고 오른쪽의 숫자를 매겨놓은 1번의 정렬은 본문을 어디로 정렬시키는지 정하는곳이다. 만일 가운데로 하면 블로그가 화면의 가운데에 위치하게 되고 왼쪽은 왼쪽으로 오른쪽은 오른쪽으로 배치된다. 원클릭으로 모든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2번의 넓이에서는 보통과 넓게 중 하나를 고를수가 있다. 넓게라고 설정하면 화면에 꽉찬다. 3번의 언어에는 한글과 영문 두가지를 고를수 있는데 영문으로 바꾸면 인터페이스 언어가 영어로 변한다. 매우 간편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엔 구성바꾸기의 사이드바를 클릭했더니 사이드바 설정창이 떴다. 여기에서는 티스토리의 스킨메뉴의 사이드바 탭처럼 자신의 원하는 메뉴를 넣고 빼고 할수 있다. 이것 역시 원클릭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티스토리보다 한단계 발전된 형태라고 보면 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마지막으로 세번째에 있는 직접꾸미기를 눌렀더니 아래의 화면이 보였다. 보이는 것과 같이 배경부터 폰트에 이르기까지 자세하고 세심한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이것도 클릭한방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해서 매우 간편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킨 설정은 위에서 볼수 있는것처럼 상당히 간편하고 초보다고 쉽게 알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폰트도 무료로 제공 될 듯 하고(지금은 베타테스트 기간이라서 그런지 폰트는 미리보기가 되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이번 다음 블로그의 새로운 변신은 블로그 업계에 굉장한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지금 최고라고 손꼽히는 네이버 블로그 시즌2나 티스토리의 장점만을 추출한 업그레이드 버젼이 바로 다음 블로그 UCC에디션이 될것이다.

▶ 스킨에 관한 주제로 첫번째 체험기를 작성하면서 그래도 나름대로 예쁘다고 생각한 스킨을 골라보았다. 다음 블로그 운영자님과 이야기한 사항이니 미리 공개해도 문제될것은 없다고 본다! :D


기본세트 BEST10
 

0123456789


사진형세트 BEST5
 

01234


동영상형세트 BEST5
 

0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