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블로그 강사들은 블로거팁닷컴 보고 배워야

2박 3일간 제주도 블로거 팸투어에 다녀왔습니다. 네이버 여행 빠워블로거들과 함께 제주도와 우도를 2박 3일간 여행하고 돌아왔지요. 팸투어에서 만난 어느 여행 블로거는 "혹시 그남O라고 아세요? 제 이웃분이 그O자 강의를 들었는데 그냥 다 자기가 알고 있는 내용을 이야기 하더래요. 몇십만원이나 주고 저품질 강의를 들었는데 도움이 1도 안 됐다고 하더라고요. 자기 강의 들은 사람들한테 정보라며 네이버 저품질 키워드를 몇가지 알려주는 게 전부래요. 게다가 강의를 하는 O남자 블로그랑 여친 블로그도 저품질에 걸려있어요. 블로그 강사는 믿을 게 못되요."라며 블로그 강사를 싸잡아 욕했습니다. 물론 저도 '일부' 블로그 강사들이 쓰레기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반박을 하지 않고 고개를 끄덕이고 말았죠. 블로그 강사들은요. 블로그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저품질 탈출법 어쩌고 저쩌고, 최적화 어쩌고 저쩌고 강의하면서 수십만원의 소득을 챙기기 때문에 욕을 먹는 겁니다. 모르면 강의를 하지 마세요. 잘 모르면서 강의는 하고 싶다면, 제 글을 보고 배우면 됩니다.


블로거팁닷컴 운영자님, 그러는 너는 블로그에 대해 아세요?


라고 반박하고 싶을 겁니다. 지난 달에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대로 옮겼고 약 5분만에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첫번째에 제가 작성한 글이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말았지요. 저는 그 원인을 페이스북에 답글로 달았던 적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스크린샷을 잠깐 보실까요? 1시간 전에 올렸던 성산동 맛집 글이 네이버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걸 캡쳐해서 페이스북에 올렸는데요. 페친이자 오랜 블로그 이웃이었던 분이 "역시 클라스!"라고 해서 잠깐 으쓱했습니다만. 약 1시간이 지나고 나서 유사문서로 제외되고 말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티스토리에 이미지 사이즈 수정, 텍스트 약간 수정, 제목 약간 수정해서 그대로 올렸기 때문이었죠. 2번 항목을 보시면 제가 그 원인을 적어 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정확히 한 달이 지난 오늘 성산동 맛집으로 검색해보니 제 글이 통합검색 2번째 영역에 보여지고 있더군요. 네이버에 남아있던 제 글이 지금은 완전히 삭제됐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작성한 글이 잘 보여지고 있는 것이죠. 프레시한 컨텐츠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만큼 이 글도 조만간 뒤로 밀려날 테지만 그래도 1도 모르는 강사들보다는 낫지요? 지난 번에 작성한 글 '블로그 검색 최적화 노하우 유사문서 절대금지'를 보시면 관련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다. 어디서 주워들은 내용으로 블로그 강의랍시고 떠드는 강사분들께서는 '제발' 강의를 자제하거나 블로거팁닷컴을 보고 배우시길 바랍니다. :)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