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의 예상 수익과 통계 알아보기 SOCIALBLADE

2017. 3. 11. 21:34유튜브/유튜브 운영법

과연 내가 즐겨찾는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는 유튜브 광고수익이 얼마나 될까? 원래 SOCIALBLADE는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그램 등 SNS 서비스의 통계를 추적하는 서비스다. 여느 통계 서비스와는 달리 특정 유튜브 채널의 예상 수입을 비교적 정확하게 보여준다.


* SOCIALBLADE http://socialblade.com/


소셜블레이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나온다. 여기에 유튜브 채널의 USER ID를 입력하면 된다. 대도서관이라는 유명한 유명 게임 BJ의 유튜브 채널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www.youtube.com/user/BuzzBean11 이 주소에서 user/ 다음 부분을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거나 엔터키를 누르면 된다.



대도서관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이 나온다. 유튜브 수익을 확인해야 하므로 첫번재 유튜브 계정 클릭!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의 등급, 구독자 랭킹, 동영상 조회수 랭킹, 소셜블레이드 랭킹이 나온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유튜버인 점을 감안했을 때는 예상했던 것보다 랭킹이 다소 낮아보였다. 그렇지만 영미권 유튜버와 영어 콘텐츠 소비자의 수를 감안했을 때 대단한 기록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곳에 유튜브 채널의 예상 수익이 나온다. 월수입이 최소 630만원에서 1000만원이라고 나온다. 뉴스 기사에 나온 대도서관의 월수입은 2천만원에서 5천만원이기 때문에 실제보다 더 낮게 나온 셈이다. 연수익은 얼마일까? 최소 748만원에서 11억까지 표시되고 있다. 지금의 인기라면 유튜브 광고 수익만 11억 이상 기대할 수 있을 듯하다. 내 유튜브 채널,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의 광고수익이 궁금할 땐 소셜블레이드로 가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