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소재의 보고 구글 트렌드

2015. 6. 22. 00:01블로그/블로그 글쓰기

Google Trends

블로그에 글을 쓰고 싶어도 마땅한 소재가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다. 소재를 찾기 위해 서점으로 향하는 것도 좋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온라인 세상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구글 트렌드에 가면 인터넷 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야기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정한 주제를 탐색할 수도 있으며 카테고리, 국가별로 어떤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는지 찾아볼 수도 있다. 구글 트렌드를 알고 있다면 블로그 글쓰기 소재가 떨어져 고통받는 일은 영원히 없을 거다.


구글 트렌드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trends/


그 날 미국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야기를 상단에서 볼 수 있다. 구글이 특정 소식을 보기좋게 편집한 내용들이다. 인기 급상승 이야기는 이슈가 되고 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곳이다. "2105년 NBA 결승전이 구글 검색에서는 어떻게 치뤄졌나?" 문구를 클릭했다.



관련성이 가장 높은 기사, NBA 파이널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검색된 팀, 구글에서의 최상위 플레이어 5명, 관련 주제 등이 보인다. 텍스트와 그래프에 마우스를 올리면 추가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만약 연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1번의 분류에서 엔터테인먼트를 고르고 지역을 선택하면 된다. 아쉽게도 한국은 (아직) 고를 수 없다. 미국 연예계에서는 킴 카다시안의 이야기가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번을 눌러봤다.



관련성이 가장 높은 기사,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그래프, 미국 내 지역별 관심도, 인기 급상승 검색어가 함께 표시된다. 기사를 클릭해 읽어보자.



킴 카다시안이 공영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청취자들을 열받게 했다는 제목이다. 라디오 쇼의 한 코너에서 북한의 김정은과 관련된 퀴즈를 냈는데 3개 중에 2개를 맞췄다고 한다. 크게 문제가 될 건 없어보이는데 공영방송이라서 그런가보다. 어떤 사람들은 비영리 방송국인 NPR에 기부금을 끊겠다고 협박을 했다고 하니 파장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 영어와 친하지 않은 이들은 포털 뉴스에서 검색하면 된다. 아래의 기사를 예로 들면 검색어는 킴카다시안, NPR(혹은 라디오)가 될 것이다.



좌측의 더보기(가로 3줄 스트라이프) 버튼을 누르면 인기 급상승 검색어, YouTube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