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유튜브 추천 채널 엉짱 헬스 트레이너 홍혜린

헬스장에 3개월, 6개월 단위로 등록해서 기십만원에서 기백만원의 거액을 투자했건만 의지가 약해 일주일도 못 다니고 그만두는 사람들이 많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도 비슷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 요즘은 헬스장에 등록하지 않고 집에서 운동한다. 집에서 운동하는 게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보다 나은 점도 많다. 헬스장에서는 음악을 내 마음대로 선곡할 수 없지만 집에서는 그렇게 할 수 있다. 헬스장에서는 내가 사용하고 싶은 운동기구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을 때가 있어 운동의 흐름이 끊길 때가 많다. 집에서는 남들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 헬스장에 가서 꾸준히 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의지력과 지구력을 가지고 있다면 차라리 집에서 운동하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


"집에서 운동하면 잘못된 자세와 운동법으로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는데요?"라고 의구심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초고속 인터넷이 발달한(+ 인터넷 요금제가 정액제인) 한국에서는 유튜브만 있어도 수십만원, 수백만원의 헬스장 등록비용 및 퍼스널 트레이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세계의 프로 및 아마추어 헬스 트레이너들이 유튜브에 운동 노하우를 올려놓기 때문이다.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 따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도 없다.


스쿼트 자세를 배워보려고 유튜브에서 검색하다 우연히 어느 여성 트레이너의 동영상을 봤다. 탄탄한 몸매와 털털한 진행이 마음에 들었다. 스쿼트 500개를 하는 유튜브 동영상은 즐겨찾기 해두고 매일 따라한다. 물론 500개는 아니고 100개를 분할로 하고 있다. 트레이너가 직접 스쿼트를 하는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해보니 마치 개인 트레이닝(PT)을 받는 기분이 들었다. 효과도 상상 이상이었다. 혼자서 하는 것보다 덜 지치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었다. 홍혜린 트레이너의 유튜브 채널에는 운동법 외에도 요가 강좌, 오피스 운동법, 하체/상체 운동법, 건강 먹방 등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강좌 동영상이 있다.


홍혜린 트레이너는 엉짱으로도 유명하다. 피트니스코리아 머슬매니아에서 수차례 입상한 바 있다. 아프리카 BJ로 활동하며 헬스 참여방송(http://afreeca.com/leanhh)을 진행하고 있다. 축 쳐진 뱃살은 태워버리고 탄탄한 몸매를 가지고 싶다면 헬스장에 등록하지 말고 홍혜린 트레이너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자. 몸짱으로 거듭나기 위한 최상의 개인 트레이너가 되어줄 것이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001

    유튜브 채널 추천해드려요~ https://youtu.be/EMC9YfL1_OU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