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인스타그램 위젯 설치하는 방법

2014. 12. 4. 13:47블로그/블로그 디자인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서비스 인스타그램의 열기가 여전히 뜨겁습니다. 블로그 좌측이나 우측 사이드바에 갤러리 위젯 형식으로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걸어둘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을 다시 시작한다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예전의 아이디를 잊어버려서 새로 만든 계정을 소개했었는데 예전 아이디가 떠오르는 바람에 예전의 아이디로 활동하기로 했습니다. 제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zetgram입니다. 블로그 관련 활동 위주로, 포트폴리오 성격으로 활용할 계획이므로 맞팔 안 해준다고 서운하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


인스타그램 위젯 Intagme http://www.intagme.com/


Intagme에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보일 거에요. 숫자로 표시한 부분만 만지셔도 되요. 1번에는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2번의 위젯 타입은 그리드로 바꿔주세요. 그래야 썸네일 여러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번 썸네일 사이즈는 사진 한장의 크기입니다. 사이드바 너비를 생각해서 적절하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4번 레이아웃은 사진을 가로와 세로로 몇장씩 보여줄 건지 정해주시면 되고요. 5번 쉐어링 버튼은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로 사진 보내기 버튼이 보여지게 할 것인지 아닌지를 정해주는 곳입니다.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면 쉐어링 버튼이 보여지게 되고요. 저는 공유버튼 노출을 원치 않아서 No로 했습니다. 다 됐으면 하단의 Get Code 버튼을 누르세요.



HTML 코드가 생성됐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한 다음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가세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HTML/CSS 편집 메뉴를 선택하세요. 위젯이 보여지길 원하는 곳에 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잘 나타나는지 확인해볼까요?



인스타그램 사진들이 잘 보여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위젯을 설치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