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추천 플러그인 비쥬얼 에디터 TinyMCE

2014. 10. 25. 13:59블로그/블로그 만들기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구축하고 처음 글을 쓸 때 너무도 단순한 편집 기능에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폰트 변경, 배경색상 변경 등 보통의 글 편집창에서 지원하는 옵션들이 하나도 보이질 않거든요. 폰트 색상을 바꾸는 메뉴도 있었으면 좋겠고, 이미지 삽입 메뉴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 난감합니다.


TinyMCE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글쓰기 에디터 창에 밑줄, 폰트 사이즈, 이미지 삽입/편집, 인쇄, 날짜/시간 삽입, 비디오 삽입/편집, 배경 색상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간단하게 추가하고 뺄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세요.



설정에 TimyMCE 메뉴가 생겼습니다. 클릭하면 아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에디터 설정(Editor Settings) 창이 나타납니다. 1번에 보시면 워드프레스 기본 글쓰기 창에는 없는 편집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추가하고 싶은 기능을 끌어다 위에다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저는 폰트 사이즈, 이미지 삽입/편집, 배경 색상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적용을 마치고 설정저장(Save Setting) 버튼을 누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새 글 쓰기를 눌렀더니 세가지 기능이 모두 추가돼 있었습니다. 글자크기도 바꿔보고, 배경색상도 노랑으로 적용해봤어요. 정말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