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즈가 만든 국산 비콘 레코(RECO) 개봉기

2014. 9. 12. 13:44라이프/이것저것 리뷰

퍼플즈는 모바일, 웹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음파통신 기술과 저전력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기도 합니다. 퍼플즈는 올해 저전력 블루투스 비콘 RECO(레코)를 선보였습니다. 레코는 애플 아이비콘 인증 '위치 인식 기기'입니다. 레코는 백화점, 마트, 상점 등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커피숍에 레코를 설치해두면 길거리를 걷다 스마트폰으로 할인 쿠폰 소식을 받은 손님이 커피숍에 방문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습니다. 커피숍 마케팅을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레코를 구매하면 등록과정을 거쳐 SDK(개발 키트) 및 관리자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개별 비콘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매장에 비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스타터킷이 97,5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스타터킷을 구매하면 멤버센터 사용권한, SDK(안드로이드&iOS), 관리자앱이 제공됩니다. 글로 이해하려니 어려우시죠?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레코(RECO) 소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SETLZPs4sc


스타터킷의 외관입니다. 하얀 상자에 RECO for contextual awareness라는 문구가 새겨져있습니다.



박스가 견고하거나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원가절감을 위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영문 제품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레코의 제품사양, 주의사항, 설치법, 배터리 교환법 등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레코 SDK와 관리자앱 설치를 위해 멤버 센터에 방문하라는 메시지가 담긴 종이도 들어있습니다. 레코 비콘을 실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리얼 넘버와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짠! 스타터킷에는 총 3개의 비콘이 들어있습니다. 모양과 크기가 딱 쿠키 사이즈입니다. 정말 귀엽죠?



크기를 알 수 있도록 손으로 잡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엄지손가락 두개를 나란히 놓은 것과 비슷한 크기입니다.



뒷면에는 3M 접착테잎이 붙어있습니다. 비닐을 떼고 원하는 곳에 붙이기만 하면 설치과정이 끝나는 거죠.



오프라인 매장 홍보 마케팅에 매력적인 레코 개봉기를 마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reco2.me/)를 참고하세요.



※ 퍼플즈의 제안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