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주를 모십니다

2014. 9. 11. 14:34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안녕하세요. 블로거팁닷컴 운영자 Zet입니다. 블로거팁닷컴에 배너광고를 진행할 기업 광고주를 모십니다. 우선 블로거팁닷컴의 소개를 드리면 블로그&SNS 운영 노하우, 유용한 인터넷 사이트, 유용한 모바일 앱을 공유하는 티스토리 기반 블로그입니다. 자세한 블로그 소개는 프로필 페이지(http://bloggertip.com/notice)를 참고하십시오.


블로그 광고주 신청하기 http://goo.gl/sGGK6x


위의 주소를 클릭하고 예문을 참고, 5개의 항목을 기입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4시간 이내로, 확인 즉시 회신드리겠습니다.


광고 형태 및 게재 위치


블로그 우측 상단에 180px(가로)x180px(세로) 광고가 들어갑니다. 80% 이상의 블로그 방문자는 검색엔진에서 특정 검색어를 타고 들어오기 때문에 첫 페이지에만 나타나는 광고는 효과가 없습니다. 배너광고는 블로그의 모든 페이지(글)에 나타나게 돼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주 모집 배너가 표시되고 있는 자리에 배너광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블로그 광고를 추천하는 이유


1)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유입


블로그 광고, 블로그 홍보라고 하면 떠올리는 게 "네이버에서 얼마나 검색이 잘 되는가?"라는 질문일 겁니다. 블로거팁닷컴은 국내 블로그 중 가장 많은 수준의 외부링크(확인 http://bloggertip.com/4367)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검색엔진에서 첫 페이지 상단에 노출이 잘 되는 검색엔진최적화와 연결됩니다. 하나투어의 여행웹진 겟어바웃 관련글을 예로 들면 현재 네이버에서 겟어바웃을 검색하면 블로그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2,009개의 게시글 중에 제가 작성한 글이 3번째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달 1일(9월 1일)에 작성한 사이비 소셜미디어전문가 비판글은 네이버 검색결과 최상단에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15,840건의 블로그 게시글 중 첫번째로 표시되고 있는 것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 지수를 가늠하는 데 참고가 될 것입니다.




배너광고 대신 포스팅으로 광고를 하고 싶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 광고 의뢰를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주제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서비스의 경우가 많아 대부분 거절하고 있습니다. 포스팅광고를 진행하고 싶은 기업은 메일(bloggertip@gmail.com)로 문의주시면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는 순방문자수(UV)를 기준으로 하루 평균 4천명 이상 ~ 5천명 이상이 방문합니다. 블로그에 보여지는 블로그 카운터는 대개 PV(페이지뷰, 한명이 여러번 방문해도 방문수 누적)를 기준으로 합니다. 순방문자수는 밖으로 표시되는 블로그 방문자수의 2분의 1 ~ 3분의 1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확인차원에서 순방문자수 화면을 받아보고 싶어하는 광고주분께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혹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측정한 순방문자수 통계 페이지를 캡쳐하여 보내드립니다.


2) 세계 최대 스톡이미지 판매 업체 셔터스톡과 제휴


글로벌 이미지 판매 사이트 셔터스톡의 제안으로 파트너십을 맺고(내용 확인 http://bloggertip.com/4196) 유료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셔터스톡은 Gawker, Tech CrunchBusiness Insider 등 세계적인 매체들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셔터스톡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1년에 수백만원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을 경유하여 해외에서도 많은 이들이 블로거팁닷컴을 방문하고 있다는 방증입니.


광고주 추천 기업 유형


1) 모바일 앱 개발사


스마트폰, 태블릿PC 앱을 개발하는 소규모 기업에 추천드립니다. 블로거팁닷컴이 선정한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0, 해외여행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앱 10 등 유용한 앱을 소개하는 글을 보려고 들어오는 방문자들이 많습니다. 고도로 타겟팅된 광고로 홍보 효과를 얻어보세요.


2) IT 산업군 소규모 기업 및 벤쳐


삼성전자, LG전자 외에도 수많은 중소 규모의 IT 기업들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주로 IT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기 때문에 배너광고를 진행한다면 다른 산업군에 비해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웹에이전시 및 온라인 광고/홍보사


웹사이트 개발을 대행하는 회사와 온라인 광고/홍보사도 적합합니다. 소셜미디어 성과 측정 도구, 소셜미디어 활용에 관한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웹디자인 관련 무료 파일도 소개합니다. 배너광고는 웹에이전시에게도 좋은 홍보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