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블로그 차단에 관한 오해를 풀어드리기 위한 글

블로그에 덧글을 남기려다 보면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라는 차단 메시지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는 잘못한 일이 없는데 차단됐다는 메시지를 보면 그 누구라도 기분이 나쁠 겁니다. 저도 이런 불쾌한 경험을 겪은 적이 있어서 그 마음을 이해합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특정 IP를 차단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방문자가 덧글을 작성할 때 "귀하는 차단되었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오류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그에도 동일한 증상이 있으니 오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본 오류 내용을 티스토리 직원분께 전달해보겠지만 이 오류가 바로 해결될만큼 단순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혹시라도 이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면 당황해하지 마시고, 저에게 메일(bloggertip@gmail.com) 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독자분이 보내온 메일


블로그 방명록에 남겨진 메시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특정 IP를 차단한 경우라면, 위 글의 블로거가 방명록에 등록 자체가 불가능했을것 같습니다. 그 블로거의 닉네임을 다시 살펴보니, 풀네임에 r이 들어갑니다. Zet님의 이름 필터링에 r이 추가되어 있으며, 그래서 차단된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r이 들어가 있어서 TISTORY로 댓글을 남길수 없습니다.

     ×  +
  2. BlogIcon 열매맺는나무

    제 블로그도 가끔 그렇고, 다른 분 블로그도 가끔 엉뚱하게 차단 소동이 벌어지곤 합니다. 그것도 물결처럼 쏴~ 하고 이블로그 저블로그 한꺼번에 그러다 또 사그라 들고 하더군요. 과연 필터링 문제일까 하는 생각도 드는 것이 그렇다면 어떤 조치를 취하지 않는한 계속 차단이 되어야 하는데 또 금방 저절로 풀리거든요. 또 비 로그인 상태에서 댓글을 달면 또 달리구요.
    하여간 처음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받고는 참 마음에 큰 상처 되었었지요. ㅎ
    ㅎㅎ
    지금 종종 제 블로그에서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그때 생각에 참 송구하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