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티 인기글 모아보기 트렌데이

2013. 11. 20. 23:55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SLR클럽, 뽐뿌, 클리앙, 82쿡, MLB파크 등 국내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의 인기글을 한 곳에서 보여주는 트렌데이를 소개한다. 유명 커뮤니티의 인기글 뿐 아니라 개발자 관련 커뮤니티의 인기글만 모아볼 수도 있다. 인터넷 카페의 유머방이나 사진방의 인기 게시글을 확인하는 게 귀찮은 이들에게 좋을 듯하다. 인터넷 세상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지 인터넷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하기에도 좋다. 사진 zphoto

단언컨데(이병헌 Ver) 한 개 커뮤니티만 들러 원하는 정보를 취하는 이보다 여러개의 커뮤니티에서 동시에 활동하는 이의 숫자가 훨씬 많은 듯하다. 보배드림, 루리웹 등 포함되지 않은 대형 커뮤니티들이 있다는 점, 유명 인터넷 카페는 포함되지 않은 점은 아쉽다. 
인터넷 카페나 유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뉴스 기사가 되는 걸 종종 목격했다. 인터넷 뉴스 담당 기자에게도 유용한 정보원이 되어줄 것이다.


트렌데이 http://trenday.net/


접속하는 즉시 유명 커뮤니티의 인기글을 시간순으로 볼 수 있다. 최근 3시간, 6시간, 12시간, 24시간의 인기글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SLR자게의 미용실 김태희 게시글을 클릭했더니 SLR클럽의 해당 페이지이 나타났다. 미용실에 간 연예인 김태희의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이 올라와 있었다. "역시 예쁘다!"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