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면 설치해야 하는 필수어플 10

2013. 5. 16. 16:42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고 어떤 앱이 실생활에 유용한지 궁금해 할 아이폰 초심자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10개의 필수 어플을 추렸습니다. 제 아무리 유용하더라도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어플은 최대한 제외시키려고 했습니다. 아이폰을 이제 막 구입해서 어떤 어플을 설치해야 할지 잘 모르는 주변 분들께 추천해주세요.


어썸노트 / 일정관리, 유무료, 3.99$


THINGS를 비롯한 여러 일정관리 앱을 사용해봤지만 이만큼 직관적이고 초심자가 이용하기에 쉬운 일정관리 앱도 없을겁니다. 애플 앱스토어 명예의 전당에도 오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개발자 백승찬씨는 어썸노트 앱 하나로 10억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이폰3 때부터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하는 몇개 안되는 유료 어플 중 하나입니다. 무료버전은 노트 갯수 제한이 있는데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유료버전으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AV 플레이어 / 동영상 재생,  유료, 2.99$ 


동영상 재생 앱의 도움 없이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보려면 인코딩(파일변환) 과정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AV 플레이어의 강점은 인코딩 과정없이 간단히 파일을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넘기는 것만으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게 해 준다는 점입니다. AVI, MOV, MKV, MP4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여 영화나 드라마 파일을 인코딩 없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무료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 앱도 있는데 광고가 있다던지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서울버스2 / 버스 도착 정보, 무료


서울버스는 특정 버스 정류소에 버스들이 언제 도착하는지 버스도착정보, 해당 버스가 현재 어디를 운행하는지 알려주는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를 보여줘 출퇴근시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께는 필수앱입니다. 서울지역 내 마을버스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버스라는 동명의 앱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스마트 지하철 / 지하철 정보, 무료


지하철 앱은 지하철 역 간 이동시 어떻게 하면 더 빠른 경로로 갈 수 있는가 하는 게 관건인데요. 스마트 지하철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특정역 지하철 도착현황(몇분 후 도착), 막차기준 등 지하철 이용에 있어 꼭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보여주는 지하철 앱의 완전판입니다.


RadiON / 알람, 무료


아침 기상을 위한 모닝콜 앱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라디오알람이라는 이름으로 한 때 유료로 판매되기도 했는데 라디온으로 이름이 바뀌면서 무료로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의 음악 라디오 채널을 감상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 알람음 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 파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Camera + / 카메라, 유료, 0.99$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각종 효과를 줄 수 있는 앱으로 사진관련 앱 중 가장 심플한 인터페이스, 강력한 효과로 인기가 좋은 카메라 앱입니다. 천만개 이상이 팔렸으며 타임이 선정한 최고의 아이폰 앱 50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mySYNC / 주소록 동기화, 무료


주소록과 캘린더를 동기화해주는 앱으로 아이폰에 있는 전화번호부를 실시간으로 저장해줍니다. 오류 때문이라던지, 자신&타인에 의한 실수로 전화번호부가 초기화 됐을 때를 대비하여 꼭 설치해 두기를 권장합니다. 쇼메모리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됐었는데 마이씽크로 이름을 바꾸면서 좀 더 개선된 주소록 동기화 앱입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 병원 찾기, 무료


보건복지부에서 서비스하는 앱으로 응급실 찾기, 가까운 병원 찾기, 약국찾기, 심폐소생술하기, 응급처치요령 등 응급상황에서 필요한 필수 정보들이 포함된 유용한 앱입니다. 실시간 응급의료 정보제공이라는 타이틀이 꼭 어울리는 앱인데 버그 때문인지 위치찾기만 누르면 자꾸 튕기는 오류가 생겨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교보 도서관 / 독서, 무료


전자도서관 앱이라고 쓰여있어서 설치했더니 도서관 목록만 나오고 아무런 책도 볼 수 없는 앱이 나와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만으로 무료 도서 대출을 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들이(목록보기) 있습니다. 여기에 가입하고 바로 베스트셀러를 다운로드 받아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데요. 가입한 전자도서관에 내가 원하는 책이 대출중이라도 다른 전자도서관에는 원하는 책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달의 민족 / 배달 음식점 정보, 무료


치킨, 중국집, 피자 등 주변의 배달음식점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앱으로 500만회 이상 다운로드 됐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 인기어플을 수상하기도 했다는군요. 사람이 매일 똑같은 밥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법, 배달음식이 생각날 때, 전단지가 없을 때 이용하면 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