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받고 블로그 만들기

2013. 5. 16. 10:27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도 6년이 지났습니다. 2007년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으니 참 오랜 시간을 티스토리와 함께 했습니다. 티스토리는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의 장점과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을 고루 갖춘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께 친절한 안내서가 될 수 있도록 개설방법부터 관리방법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 처음 단계로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 가입하고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신청 페이지 http://www.tistory.com/invitation/ 


초대신청 페이지에 접속하면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하는 기존 티스토리 운영자들의 글이 보이는데요. 초대장 신청글을 클릭해서 초대신청을 해야합니다. 저는 첫번째 나온 하군님의 초대글을 클릭했습니다.



초대글 아래로 내려오면 이미 많은 분들이 비밀댓글로 초대신청을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 패스워드(아무거나),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신청 메시지를 작성한 후 오른쪽 비밀글에 체크합니다. 댓글입력 버튼을 누르면 초대신청 완료! 블로그 운영자가 확인 후 초대장을 발송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꼼수를 부리는데, 초대장 배포글 여러곳에 댓글을 남겨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일함을 열어보니 초대장이 도착해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와 '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티스토리에 로그인 할 비밀번호, 필명,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소, 약관 동의 체크를 끝낸 후 회원인증완료 버튼을 누르면 거의 다 된거에요. 로그인 아이디는 초대장을 받은 이메일 주소로 대체됩니다.



스킨(블로그 디자인)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처음에는 기본(BASIC)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짜잔! 블로그 개설이 완료됐습니다.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화면에 공란만 있고 어찌해야 할지 모르고 블로그를 시작과 함께 그만두는 분도 있습니다. 한번만 따라해보면 금방 익숙해지는데 참 안타까운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