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트렌드 및 여론 분석 도구 소셜 메트릭스

2012. 11. 20. 00:5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소셜 메트릭스


기업이나 기관의 SNS 담당자에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상에서의 트렌드나 이슈 모니터링은 업무 중의 하나입니다. 특정 키워드 입력으로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가,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가 SNS 상에서 얼마나 퍼뜨려지고 있는지, 어떤 평판을 받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한 때 SNS 상에서 이슈가 됐던 채선당 키워드로 소셜 메트릭스 이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셜 메트릭스 바로가기 http://www.socialmetrics.co.kr/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분석을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채선당'을 키워드로 입력했습니다.


소셜 메트릭스


소셜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트위터, 블로그 검색 결과가 나오고 연관 키워드 순위, 감성 키워드 순위, 주간 급증 키워드 순위가 함께 나타납니다. 소셜 메트릭스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바로 소셜 인사이트입니다.

소셜 메트릭스


소셜 인사이트를 클릭하면 탐색어 맵, 탐색어 추이, 탐색어 여론 까지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탐색어 맵은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연관어(연관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연관어 갯수 및 카테고리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소셜 메트릭스


채선당 키워드 탐색어 추이입니다. 그래프로 긍정/부정 여론 추이가 표시됩니다.

소셜 메트릭스


탐색어 여론창에서는 긍정/부정 연관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업/기관의 SNS 담당자에게 정말 좋은 도구입니다.

소셜 메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