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배포 스킨 적용하는 방법

2012. 11. 19. 00:23블로그/블로그 디자인

티스토리

티스토리 운영진이 아닌 일반 블로거들이 제작/배포하는 스킨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다운로드 받고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도 예쁘지만 아마추어 스킨 제작자가 만든 스킨도 예쁜 게 많으니 잘 찾아보고 적용해 보세요. 사진 Kevin Dooley



티스토리 블로그 무료 배포 스킨 BEST10 포스트를 열어봅니다. http://bloggertip.com/4086 10개의 스킨을 모아 소개했는데 마음에 드는 스킨 디자인을 골라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첫번째에 소개한 노트패드 스킨을 적용해보겠습니다. 파란색 링크를 클릭합니다.

블로거팁닷컴



스킨 제작자가 무료 배포하는 스킨의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보통 스킨 다운로드 파일은 .zip 압축 파일로 올려놓습니다. 노트패드 제작자분은 본문 폭별로 여러 개의 스킨을 올려두었습니다. 넓직한 700px.zip 파일을 눌러 바탕화면에 저장합니다. 저장된 압축 파일(.zip)은 폴더 한 곳에 압축을 풀어두세요.

티스토리



내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에 가서 스킨 -> 스킨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1번 영역에 스킨 이름을 임의로 적어주고, 2번 추가 버튼을 눌러 아까 압축을 풀어둔 파일들을 모조리 추가시킵니다. 마지막으로 3번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스킨이 저장됩니다.

티스토리



저장된 스킨을 보려면 상단의 보관함 영역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저장(보관)된 스킨이 나타나면 적용 버튼을 누르세요.

티스토리



짠! 노트패드 스킨이 잘 적용된 모습입니다. 멋지고 예쁜 블로그 스킨으로 새 옷을 입혀보세요. :)

티스토리